이퀼리브리엄, 후오비 월렛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이퀼리브리엄, 후오비 월렛과 파트너십 체결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의 후오비 월렛(Huobi Wallet)과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이 EOSDT 스테이블 코인과 NUT 토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또한, 후오비 월렛과 이퀄리브리엄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퀼리브리엄 디앱(Equilibrium DApp)을 출시하고, 후오비 월렛 이용자들에게 EOSDT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기본 인터페이스도 제공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후오비 월렛에서는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고 있는 암호화폐와 교환할 수 있다. 후오비 월렛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커스터디얼(non-custodial)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질리(Changelly)가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자산 가치를 증가시키고 보다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퀼리브리엄은 지난 4월 설립된 프레임워크로, 1800만달러 상당의 가치를 갖는 400만개 이상의 EOS를 담보화한 바 있다. 이퀄리브리엄 이용자들은 설립 이래 약 530만개의 EOSDT 스테이블 코인을 생성하고 담보의 0.3퍼센트에 해당하는 수익을 얻었다.

윌 후앙(Will Huang) 후오비 월렛 최고 경영자는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의 절반은 이더리움(Ethereum) 이외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으며 EOS에 기반한 EOSDT는 EOS 생태계에 큰 혜택을 주고 있다”며, “따라서 후오비 월렛은 EOS 기반 스테이블 코인 가운데 첫 번째로 EOSDT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후오비 월렛은 2018년 11월부터 EOS를 포함한 여러 종류의 암호 화폐와 디앱(dAPP) 개발자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또한, 2018년 10월 후오비는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월렛 소프트웨어를 확장하여 일곱 개의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도록 만든 바 있다. 후오비 월렛에서는 팍소스스탠다드토큰(PAX), 트루USD(TUSD), USD코인(USDC), 제미니달러(GUSD), 다이(DAI), 스타시스EURS(EURS), 테더(USDT)를 지원하고 있으며, EOSDT는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