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오만(Oman)의 알 와디(Al Wadi) 호텔, HIKVISION사의 영상 감시 시스템 도입
상태바
오만(Oman)의 알 와디(Al Wadi) 호텔, HIKVISION사의 영상 감시 시스템 도입
  • CCTV뉴스
  • 승인 2011.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팩트하고 미려한 외관 디자인으로 고해상도 구현
오만(Oman)의 해안도시 소하르(Sohar)는 점점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는 비단 35°C를 웃도는 날씨 때문만은 아니다. 소하르의 지역 경제 역시 상승세를 타고 있어서다.

중동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들 중 하나로 꼽히는 소하르는 최근'소하르 포트'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세계적인 규모의 화려한 소하르 포트가 오만의 신흥도시를 국제적 상업의 요지로 발돋움하게 만들었으며, 심지어 지금은'금속과 석유 기반의 제품 수송지'로 널리 알려지게 됐다. 이에 외국인 투자 및 외국인 인력들이 대거 유입됨에 따라 주택 및 빌딩 수요가 증가하여 일반 주택지 건설 공사에서부터 심지어는 대형 쇼핑몰 건설 공사에 이르기까지 신축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게 됐으며,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디지털 영상 감시 제품 공급업체인 HIKVISION의 새로운 고객인 알 와디(Al Wadi) 호텔도 이 시기에 설립 되었다.

그러나 새로운 호텔을 짓는 것은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었다. 고품질의 보안 시스템 개발과 구축 역시 중요한 문제였다. 이에 알 와디 호텔은 HIKVISION의 다양한 하이테크 영상 감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다양한 HIKVISION의 영상 감시 카메라

알 와디 호텔의 영상 감시 시스템의 개발과 설치를 감독한 OHI 일렉트로닉스의 프로젝트 엔지니어 Haja Mohideen는 주어진 프로젝트의 보안 특수성을 고려한 과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HIKVISION의 카메라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Mohideen 엔지니어의 첫 번째 고려사항은 호텔 내부 환경이었다. 호텔의 관리, 감독부는 최신 성능의 호텔 실내의 심미적 요소를 고려한 내부 감시 카메라 모델을 요청했으며, 다양한 모델을 사용하기 보다는 한 종류의 카메라 모델에 원하는 기능들이 탑재되기를 원했다.  

그러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Mohideen 엔지니어는 HIKVISION의 DS-2CC591P-A 아날로그 돔 카메라를 도입하여 호텔 로비와 복도 및 엘리베이터에 설치하였다. 

이와 관련해 Mohideen 엔지니어는 "DS-2CC591P-A 아날로그 돔 카메라는 심미적 요소와 고사양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알 와디 호텔에 가장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Mohideen은 단지 카메라의 미려한 외관 디자인과 고사양의 성능만을 고려한 것은 아니었다. 공공장소에는 수동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한 카메라가 반드시 구축되어야 한다는 오만(Oman) 정부의 새로운 법령이 발표됨으로써 HIKVISION의 영상 감시 카메라가 도입될 수 있었던 기폭제가 된 것이다. 즉, 카메라는 더 이상 단순히 미리 설정해진 곳만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감시를 통해 잠재적 위험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의 기록이 누락되지 않도록 변경되어야 한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었다. 오만에서는 신규 건축되는 건물들은 반드시 CCTV 등 보안 장비를 갖춰야 한다.

Mohideen 엔지니어는 "이와 같은 오만 정부의 입장은, 우리가 어떤 카메라를 도입해야 하는가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HIKVISION의 돔 카메라를 최종 선택하게 되었다"며 "특히 HIKVISION의 DS-2CC591P-A 돔 카메라는 원거리를 비추되 순간적인 포커싱이 뛰어나 어두운 복도나 밝은 로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며 채택의 이유를 밝혔다.

HIKVISION의 돔 카메라는 주/야간 자동 전환 스위치, 540TVL의 수평 해상도로 어떤 조건하에서도 사용자에게 항상 선명한 영상을 전달한다.  

리셉션 데스크(Reception Desk)에 설치된 2 메가픽셀 카메라

리셉션 데스크를 비추는 감시 카메라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야 하는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넓은 커버리지 범위를 제공해야 한다. HIKVISION의 돔 카메라는 로비의 일반적인 범위뿐만 아니라 감시 우선 순위 지역 중 하나인 리셉션 데스크를 선별적으로 비추므로 Mohideen 엔지니어는 데스크 영역의 감시를 위해 DS-2CD852MF-E 2 메가픽셀 CMOS 기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이에 대해 "명백히 로비는 보안의 핵심 구역이므로 우리가 듀얼 시스템(Dual-System)을 채택한 이유이다. 돔 카메라는 주로 일반적 범위를 감시하는데 유용하지만 리셉션 데스크와 같이 중요도가 높은 구역에서는 효율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우리는 HIKVISION의 2 메가픽셀 카메라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우리가 모든 고객들의 상황을 모니터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곳곳을 면밀히 체크할 수 있다"라고 Mohideen 엔지니어는 설명했다.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DS-2CD852MF-E 2 메가픽셀 CMOS 기반 네트워크 카메라는 HIKVISION의 기술로 H.264 / MPEG4 듀얼 스트림 영상 압축방식, UXGA(1600×1200pixel) 해상도를 지원토록 설계 되었다. 

실외 구역의 중요성

호텔 실외 구역을 살펴보자. 호텔 관리자는 처음부터 많은 구역에 수준 높은 영상 감시 시스템을 도입하기를 원했다. 주로 수영장과 주차 구역, 그리고 앞뒤 입구들이 구축 주요 대상이었다. 언급된 장소들은 보안과 감시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하는 중요한 구역이지만 각기 다른 조건들이 요구된다.  

수영장에 설치된 카메라의 경우 맑고 넓은 앵글을, 주차장은 자동차의 라이센스 번호까지도 캐치하는 세밀한 디테일을 제공해야 하며 앞, 뒤의 입구에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카메라가 설치되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HIKVISION의 DS-2CC193P-A High Definition 박스 카메라는 언급된 모든 조건을 만족시켜주는 성능을 자랑한다"고 Mohideen 엔지니어가 말했다.

분명 각 지역마다 HD 화질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소하르 지역은 높은 기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텔 실외 구역을 감시하는 카메라는 고온도 견뎌낼 수 있는 내열성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HIKVISION의 DS-1313HZ 실외 카메라 하우징은 비바람에 강하며 고온과 저온의 날씨에서도 카메라의 감시 기능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히터와 팬을 포함하고 있다. 

Security Nerve Center

이러한 모든 카메라를 연결하는 것은 DS-8116HFI-S 스탠드얼론(Standalone) DVR이다. 이 제품은 알 와디 호텔이 오만의 법에 규정된 30일 동안의 기록이 저장이 가능한 비디오 스토리지(Storage)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도왔으며, 이는 HIKVISION의 DVR과 각 DVR마다 2TB의 8 SATA HDD에 의해 활용된 H.264 영상 압축 방식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또한 알 와디 호텔은 다양한 HIKVISION의 카메라를 통해 호텔의 실내/외를 철저히 감시할 수 있도록 하루 24시간 4명의 모니터링 직원을 고용하였다.
Mohideen 엔지니어는 "우리의 그 어떤 카메라도 소정 작동 시간(Pre-set)에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DVR을 통해 다수의 카메라와 16채널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등 DVRs가 우수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가올 미래

소하라의 새로운 포트의 미래는 지극히 밝다. 그러나 관광 관련 사업이 유입된다면 단언컨대, 새로운 보안에 대한 니즈 역시 생겨날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Mohideen 엔지니어는"향후 DS-2CC591P-A 아날로그 돔 카메라를 화장실 입구와 바(Bar) 그리고 고객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장소에 추가로 설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우리는 HIKVISION 카메라의 품질에 만족하며 우리들에게 좋은 결과를 제공해줬다고" 말했다.



번역 / 황은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