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보상 블록체인 앱 림포, 매출 창출 후 광고주 합류 잇따라
상태바
운동보상 블록체인 앱 림포, 매출 창출 후 광고주 합류 잇따라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0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림포가 자사의 프로젝트가 매출을 내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림포 앱은 운동보상 블록체인 앱으로, 유저가 운동 미션을 완수하면 코인으로 보상해주는 ‘운동미션’ 자체가 수익모델이다.

림포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11월 출시 이후 9개월만에 글로벌 유저 25만(한국 유저 2.5만)과 일간액티브유저(DAU) 2만(한국 5천), 주간(WAU) 4.2만(한국 1만), 월간(MAU) 9만(한국 1.7만)명을 달성했다. 또한, 유저 총 보상액은 4억 5천만원을 넘어섰고 그 중 한국 유저에게는 총 1억 3천만원이 돌아갔으며, 최근 한 달 한국 유저 보상액은 3천만원이다.

림포 관계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수익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구심을 받던 상황이었는데, 그 가운데에서 수익모델을 낸 림포에 주목하고 있다”며 “실제로 림포 앱에서 서비스되는 기업광고 운동미션은 다른 일반미션에 비해 유저의 참가도가 더 높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이번 수익 창출을 통해 데카트론, 스노볼 등 광고주의 합류도 잇따른 것으로 드러났다.

스포츠 용품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남성전용 청결제 '스노볼'은 지난 8월 마지막 주 림포 앱 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운동미션을 등록하고 각각 광고를 진행했다. 또 9월 첫 주에는 도시생활 필수영양제를 서비스하는 '이로아'와 골전도 이어폰 애프터샥을 판매하는 '액티브라이프'가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민 림포 매니저는 "앱에 기업 광고미션이 올라올 때마다 유저들이 크게 호응해주고 있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표하고 있는 스포츠, 건강, 라이프스타일 기업들과 다채롭게 테스트를 해보며, 기업과 유저 모두에게 최선의 혜택을 주는 최적의 광고방향을 찾아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림포는 에스토니아에서 설립된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에스토니아 총리를 역임한 타비 로이바스(Taavi Rõivas) 의원이 감독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유럽의회에서 블록체인 정책을 맡고 있는 안타나스 구오가(Antanas Guoga) 의원이 최대 투자자로 있다. 또한, 림포의 암호화폐 림포 토큰(LYM)은 비트파이넥스,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쿠코인, 고팍스 등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