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및 설치에 46만원 당일지급 인터넷비교사이트 ‘인기’ IPTV(티비)결합 및 신규가입 문의 증가
상태바
인터넷가입 및 설치에 46만원 당일지급 인터넷비교사이트 ‘인기’ IPTV(티비)결합 및 신규가입 문의 증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밀레니얼 세대’로 부른다. 이들의 쇼핑 생활은 기존 세대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가장 큰 부분이 ‘언택트(untact)’를 선호한다는 점이다.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이들은 인터넷가입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 가입 희망 통신사나 월청구금액 등을 상담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인터넷상품과 지급 가능한 사은품을 먼저 찾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지난 6월 1일부터 SK, LG, KT 결합상품 설치 및 가입에 대한 사은품인 현금지원을 규제하는 ‘경품고시제’를 실시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및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백메가 이상의 초고속 KT·LG·SK 기가인터넷 상품(100메가, 500메가, 1기가)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인해 최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펭귄통신’은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펭귄통신은 현재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인터넷 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지급 시기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입금 진행한다.

또,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 인터넷비용과 요금으로 이용하기 위한 원룸인터넷설치,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일각에서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대안이었던 ‘뽐뿌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지난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회원정보 195만건 유출로 인해 항소심에서도 본 회원에게 위자료 20만원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온 만큼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경쟁이 치열한 유선 시장에서 KT올레(케이티올래),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U+(엘지유플러스)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비교사이트 간 악성비방이 난무하면서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법인기업 ‘펭귄통신’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인터넷 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세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1. 인터넷가입상품 및 IPTV결합에 따른 현금사은품지급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

2. 전화상담을 강요하고 저렴하지 않은 인터넷 IPTV결합상품 설치를 유도하지는 않는지

3.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지는 않는지

KAIT 공식 승인 업체 ‘펭귄통신’은,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고객 후기 500건 이상, 누적방문자 810만명으로 ‘재방문률 1위 인터넷가입처’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현금지원 및 IPTV변경 현금 지급처를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