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 알러지 걱정 없앤 ‘드럼세탁기’ 신제품 3종 출시
상태바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 알러지 걱정 없앤 ‘드럼세탁기’ 신제품 3종 출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알러지연구센터(ECARF) 인증 받은 알러지 플러스(Allergy Plus) 기능 적용
사진: 보쉬 드럼세탁기 WAT28421RK

[CCTV뉴스=박지윤 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의 공식판매원인 ㈜화인어프라이언스(대표: 이상희)가 ‘알러지 플러스(Allergy plus)’ 기능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보쉬 드럼세탁기 신제품 3종(WAT24460RK, WAT28420RK, WAT28421R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러지 플러스’는 유럽알러지연구센터 ’ECARF(European Centre for Allergy Research Foundation)’에서 공식 인증한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추가 헹굼을 통해 섬유에 묻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와 같은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하여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ECARF'는 알러지 관련 질병치료에 대해 연구를 지원하는 단체로,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항알러지 기능 상품에 대해 공식 인증을 해주고 있다. 특히 이 인증은 2년에 한번 재인증을 거치는 엄격한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보쉬 드럼세탁기에는 유럽 명품 가전업체 보쉬가 130여 년에 걸쳐 축적한 혁신적인 기술들이 적용됐다. 먼저, 세탁기 사용시 불편사항으로 꼽히던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저소음 모터 ‘에코 사일런스 드라이브(Ecosilence Drive)’가 탑재되어 있다.

기존 모터와 다르게 카본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 사일런스 드라이브’는 모터 내 발열과 마모를 최소화하여 강력하고 오래 견딜 수 있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구현해 소음은 줄이고 내구성은 높였다. 또한 측면 패널을 특수 안티 바이브레이션(AntiVibration)설계로 하여 진동을 줄이고 저소음으로 작동할 수 있게끔 하였다. 이에 야간세탁 기능이 지원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가능 하다.

회전 방향에 따라 세탁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드럼통으로 세척력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배리오 드럼(Vario Drum) 기능은 내부의 기울어진 패들이 평평한 쪽으로 회전할 때는 세탁물을 부드럽게 세탁하며, 반대로 회전할 때에는 큰 낙차를 발생시켜 강력한 세척력으로 심하게 오염이 된 의복도 깨끗하게 세탁한다. 탈수 속도는 1,200~1,400rpm으로, 강력한 탈수력을 선보인다. 

또한, 해당 신제품은 배리오 퍼펙트(Vario Perfect)를 사용하여 시간과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선택할 수 있다. 스피드 퍼펙트(Speed Perfect) 옵션 선택 시 최고 65%가량 시간을 단축 하여 세탁을 할 수 있으며, 에코 퍼펙트(Eco Perfect) 선택시 에너지 효율을 높여 세탁할 수 있다.

여기에, 액티브 워터 시스템(Active Water System)의 자동 부하(Automatic Load) 조절 시스템으로 압력 및 수위 센서가 세탁 부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에 드럼 내부로 필요한 물의 양을 조절해 물을 아낄 수 있도록 하여 세탁 시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쉬 드럼세탁기는 보쉬의 차별화된 성능과 다양한 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리로드(Reload) 옵션을 탑재해 세탁 도중 언제든지 세탁기 문을 열고 세탁물을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으며, 적은 용량을 빠르게 세탁하는 슈퍼 15”/30”, 울/손세탁, 셔츠, 짙은의류, 담요 등 세탁 종류에 따른 총 15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용량은 8kg, 10kg, 11kg으로 출시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며 유럽 기준 최대 용량으로 넉넉하게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해당 모델은 독일 본사에서 정식 수입해 국내 안전인증과 전자파 인증을 거친 한국형 모델로, 해외 직구 제품과 달리 국내 정식 A/S를 통하여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화인어프라이언스는 지난해와 올 상반기 출시한 보쉬 에센셜 의류건조기에 이어 보쉬 드럼세탁기를 출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의류케어 시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화인어프라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와 유아 아토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의류케어 시장에 대한 기대도 덩달아 높아졌다”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의류관리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은 프리미엄 의류 토탈 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