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 ‘2014 시뮬리아 유저 미팅’ 개최
상태바
다쏘시스템코리아, ‘2014 시뮬리아 유저 미팅’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코리아(www.3ds.com)가 ‘2014 시뮬리아 유저 미팅(2014 SIMULIA User Meeting)’을 개최하고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 ‘시뮬리아(SIMULIA)’의 새로운 기능 및 고객사례들을 소개했다.

2014 시뮬리아 유저 미팅에는 로저 킨(Roger Keene) 다쏘시스템 시뮬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이 연사로 나서 시뮬리아 비즈니스 현황에 대해서 발표했다.

다쏘시스템 시뮬리아는 전세계 15만명 이상의 사용자, 15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2분기에는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잡았다.

또한 올해 7월 다물체 동역학해석(Multi-body simulation) 기술과 솔루션 분야 기업인 ‘심팩(SIMPACK)’을 인수하면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시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 바 있다.

▲ 로저 킨(Roger Keene) 다쏘시스템 시뮬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이 ‘2014 시뮬리아 유저 미팅’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시뮬리아의 개발 방향 및 새로운 기술들도 소개된다. 전 산업군을 폭넓게 지원하는 통합 해석 프로그램인 ‘아바쿠스 6.14(Abaqus 6.14)’, 설계 자동화 최적화 프로그램 ‘아이사이트 5.9(Isight 5.9)’ 등 최신 시뮬리아 제품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소개 및 데모가 함께 진행된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에서 리서치 및 설계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고 있는 댄 프라이스(Dan Price)는 ‘아디다스의 선진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에 대해 발표했다. 둘째 날에는 미국의 항공기 엔진 제작회사인 ‘프랫 앤 휘트니(Pratt & Whitney)’의 엔지니어인 브렌트 스토바흐(Brent Staubach)가 ‘항공우주 추진 산업의 컴퓨터 기반 디자인 탐사와 최적화’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넥센타이어, 일진글로벌, 삼성종합기술원, 한국델파이, 현대중공업 등 국내외 주요 기업 및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성공 사례 및 각종 데모를 발표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 및 업무 효율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로저 킨 다쏘시스템 시뮬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은 “시뮬레이션은 더 이상 제품 생산을 위한 사전 테스트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을 넘어 제품의 콘셉트 개발부터 생산까지 제품 생산의 전 프로세스에 걸친 통합적 시뮬레이션으로서 진화해 가고 있다”며 “2014 시뮬레이션 유저 미팅에서 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믿을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시뮬레이션의 미래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