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계열 교육과정에 함께할 외식인재 신입생 모집
상태바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계열 교육과정에 함께할 외식인재 신입생 모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의 외식전문인재로 거듭날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조사는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등 총 3가지 전공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검정고시 합격자 등 동등학력 인정자이다.

한조사의 입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한 원서접수 후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100% 이루어지게 되며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은 반영되지 않으므로 평소에 제과 제빵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절차를 몰라 고민했거나 본인의 성적이 만족스럽지 않아 지원을 생각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다.

한조사의 제과제빵계열에 입학하게 되면 총 4학기동안 전문교육을 받게 되는데 1학기 제과제빵학, 제빵실습,제과실습 2학기 외식산업론, 식품위생법규, 냉동생지제빵실습 3학기 제과제빵재료학, 식품 및 조리원리, 현대케익디자인실습 4학기 베이커리 경영론, 디저트프리젠테이션, 양식실습, 특수빵 실습 등 학생들의 숙련도에 따라 보다 심화된 교육과정을 익히는 과정이 학기별로 매우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 성실하게 수업에 임하면 누구나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제과제빵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격증 교내응시를 통해 평소 실습해 왔던 익숙한 조리시설에서 베이킹마스터, 케이크디자이너, 베이커리 위생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시험을 치르게 되어 충분한 연습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 경쟁력을 높일 수 도 있다.

그 외에도 정기적인 해외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해외 무료연수, 정규수업 외 현장실무실습, 업체방문, 박람회 관람 등을 통한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 제과명장, 제과기능장의 트렌드에 맞는 특강 및 세미나 강의 또한 실시된다.

또한 한조사의 특장점으로 3+2 일,학습병행제도를 들 수 있는데 3일은 학위과정과 자격증취득, 정기수업 등에 집중하고 남은 2일은 한조사와 산학협력, 자매결연을 맺은 국내 대형호텔, 외식기업의 매장에서 실제로 급여를 받으면서 일하고 그를 통해 학비의 부담을 줄이고 실무경력도 쌓을 수 있는 제도이다.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계열 졸업생들은 2년 동안 공부한 이론과 실무지식,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관련분야 자격증취득, 일,학습병행제도를 통해 쌓은 경력 등을 강점으로 호텔 베이커리파트, 대기업 제과점, 외식브랜드, 프랜차이즈 본사 , 패밀리레스토랑, 국내 외 항공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취업을 기대할 수 있다.

21세기 글로벌 호텔명문학교 한조사의 입학과정안내와 각종 문의사항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