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칭한 악성 메일 유포, 기업 해킹 주의보
상태바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칭한 악성 메일 유포, 기업 해킹 주의보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8.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칭 메일 통해 정보 탈취, 악성코드 감염 발생할 수 있어

[CCTV뉴스=최형주 기자] 최근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사칭한 악성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관련 서비스 이용 기업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 도메인 제공업체 가비아가 직접 운영하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인 하이웍스가 29일 자사를 사칭한 피싱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다고 밝히고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공지를 통해 "하이웍스에서 보낸 것처럼 보이는 이메일은 중요 정보를 탈취하거나 악성코드로 PC를 감염시킬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며 몇 가지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주의사항으로는 ▲보낸 사람 이메일 주소가 하이웍스 공식 도메인임을 확인할 것 ▲이메일 발송 인증을 통과한 메일인지 확인할 것 ▲첨부파일이 있는 지 확인할 것(첨부파일이 있을 경우 하이웍스 공식 메일이 아님) ▲링크 URL이 하이웍스 공식 도메인인지 확인할 것 등이다.

메일 발신자 주소가 하이웍스의 공식 도메인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자료: 하이웍스 공지 캡쳐)

하이웍스 측은 "실시간 스팸모니터링을 통해 지속해서 변형되는 악성 메일 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위한 기술 연구를 통해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며, "현재 주기적 스팸 메일 엔진 업데이트, 스팸 차단룰 개선 및 최적화, 블랙리스트 관리 및 차단을 시행하고 있고, 앞으로 악성 코드 무해화 솔루션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