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모바일ㆍRF전용 카드리더 XPass2 출시
상태바
슈프리마, 모바일ㆍRF전용 카드리더 XPass2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8.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67등급 획득, 플레임형, 벽부설치형, 키패드형 3종 라인업

[CCTV뉴스=석주원 기자] 바이오인식 전문기업인 슈프리마가 모바일카드와 멀티RF카드가 동시에 지원되는 지능형 모바일ㆍRF카드 단말기인 Xpass2를 출시했다.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라 전 세계 출입통제 시장에서는 기존의 RF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출입카드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2022년까지 전 세계 RF리더의 20%는 모바일카드가 지원되는 리더로 교체 혹은 신규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XPass2 제품은 NFC카드는 물론 아이폰에서 지원되는 BLE 통신을 지원하며, 멀티 RF카드 기능을 지원해 기존 사원증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P67등급의 방수방진과 IK08 등급을 지원하고, 플레임형, 벽부설치형, 키패드형 등 3종의 라인업을 동시에 출시해 설치환경에 따른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슈프리마 문영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인 바이오인식 뿐만 아니라 차세대 출입보안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카드 분야에서도 기술혁신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프리마는 8월 출시하는 신규 모바일 출입카드 시스템에 국제 표준화 기구가 제정한 ISO/IEC 27001:2013 정보보안 인증을 국내 출입보안 업계 최초로 취득함으로써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보호 관리 체계 및 보안 안정성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