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회생자 대출 저축은행에서 이자 낮추고 건수 줄이는 다양한 방법
상태바
개인 회생자 대출 저축은행에서 이자 낮추고 건수 줄이는 다양한 방법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분들이 늘어 나며 이들을 위한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이 다양해지고 회생자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금융 사 또한 늘어 나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에는 회생자 대출 상품을 대부업체에서만 진행 하기도 했었지만 저축은행에서도 몇 년 동안 개인회생자 저축은행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많은 이들에게 기존 회생 대출보다 낮은 금리혜택과 높은 한도를 제공 하고 있다. 

저축은행의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은 회생중 소득이 확인 되는 자라면 회생자 대출 신청 자격 조건이 되며 일반 신용 대출과 같이 변제능력이 되는 지를 심사하여 대출을 진행 한다고 보면 된다. 

저축은행 개인 회생자 대출 전문 업체인 힐링 모아의 관계자는 다양한 회생자 대출 상품은 회생변제 시점에 따라 회생 절차에 따라 순서대로 보자면 사건번호대출 과 개시결정 대출 등이 크게 회생 미인가 대출 혹은 인가 전 대출로 분류 되어 있고 회생 변제 인가가 난 후부터 인가 후 대출로 변제가 시작되고 환급계좌로 변제 횟차와 납입이 확인이 되면 신청이 가능한 인가 후 상품이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 사에서는 회생의 변제가 많은 고객을 개인회생변제 성실 고객으로 보고 변제 횟차에 따라 회생중 대출의 한도와 금리 혜택을 제공 한다고 한다. 

회생중 대출 신청을 했을 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변제 시기와 납입 횟차가 중요 하지만 일반 대부업 체와는 달리 개인 회생 20회차 (1/3 이상의 회생변제가 되면 가능, 현재는 36회차가 주를 이루어 개인회생12회차가 되면 저축은행 회생자대출 사용이 가능)가 된다면 개인회생자 저축은행 대출 상품을 사용 할 수가 있으니 회생 중 대출 상품의 사용 용도에 따라 맞는 것을 신청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힐링모아의 관계자는 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을 사용 하려면 용도에 맞게 사용 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회생미납대출이나 추가 대출은 자격조건이 된다면 다른 상품 신청 시 가능 하니 다른 저축은행 개인회생대출의 대환, 통합, 전환 대출을 사용 하며 진행 하는 것이 알맞다고 한다,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의 대환대출은 기존의 대부업체 등의 사용을 바꾸어 금액은 같으나 금리를 낮추는 방법으로 2~3건의 대출도 통합하여 대환을 받는 상품인데 개인회생통합 대출과 비슷한 상품이다. 

개인회생 전환대출도 비슷한 상품으로 저축은행에서 여러 건의 대출을 하나의 대출로 묶는 다거나 금리를 낮추는 것등으로 유사 한 상품으로 인지 하면 되고 회생자대출 을 진행하는 금융사의 상품에 따라 명이 다르다고 인식 하면 되는 부분이다. 이외 저축은행개인회생자 대출의 팁을 더 제공 하자 하면 대출 신청시 우대 심사를 받아 원하는 한도와 금리를 이끌어 내는 부분인데 본인의 장점을 부각 하는 것이 좋다. 전문직이나 공무원 대기업의 종사자는 직장을 내세우고 장기 재직 근무자의 경우 성실성을 어필 하는 것이 좋으며 프리 랜서라 하면 소득이 높은 부분과 변제 능력을 어필 하는 것이 좋다. 

이외 담보를 제공하여 개인회생담보 대출을 진행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며 본인 명의 자가나 자동차도 보유를 증빙하면 더 나은 회생중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힐링론의 관계자는 간단한 상담으로 본인의 가능 여부와 상품 설명등 신용 컨설팅을 받을수 있으니 등록된 법인 업체를 통하여 개인회생가능한 곳의 전문 업체를 통하여 진행 하는 것이 안전 하니 유사 업체에 주의 하는 것을 당부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