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엑스 프로토콜, 서틱 스마트컨트랙트 안전성 검사 점수 ‘100점 만점에 99점’
상태바
엘엔엑스 프로토콜, 서틱 스마트컨트랙트 안전성 검사 점수 ‘100점 만점에 99점’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엘엔엑스 프로토콜(LNX Protocol)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엘엔엑스는 해당 안전성 검사에서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엘엔엑스 프로토콜은 자체적인 합의 알고리즘 PoCB(Proof of Checks and Balance)를 적용하여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과 같은 블록체인의 트릴레마 해결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또한, 감사를 진행한 서틱은 블록체인 보안 및 안전성 검증 플랫폼으로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오케이엑스(OKex)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상장 시 검증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진행한 보안 감사로는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이 있다.

서틱은 엘엔에스에 대해 “엘엔엑스의 스마트 컨트랙트에는 코드 오류나 버그가 없었으며 보안성과 안전성이 뛰어났다”며 “검증 과정에서 단 하나의 취약점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이에 엘엔엑스 관계자는 “이번 서틱의 보안 감사 인증을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통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엘엔엑스는 앞으로도 보안 감사를 통해 안전한 블록체인을 제공하며 빠르고 원활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엘엔엑스는 블록체인과 방향성 비순환 알고리즘(Directed Acyclic Graph, DAG)을 결합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난 13일 동남아에서 2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스와이프(SWIPE)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