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 한화꿈에그린 유로메트로' 회사보유분 파격지원
상태바
'김포 풍무 한화꿈에그린 유로메트로' 회사보유분 파격지원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2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김포 풍무동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일부 마이너스 급매물을 선착순 매매로 진행하며, 회사 보유분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김포 미분양 아파트를 계약 완료한 ‘김포 풍무동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난 2월 김포 미분양 아파트에서 벗어난 바 있다. 다만, 개인 사정으로 입주하지 못한 일부 금매물이나, 급매로 진행되는 전매물건은 대출 규제로 인해 대출부적격세대로 계약금 이후 중도금을 치르지 못한 일부 급매물로 나온 세대다.

또한, 총 1,810가구의 대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6개동, 전용면적 84㎡~117㎡로 구성되었다. 1단지는 965세대로 101동~114동까지 지어졌으며, 주변에 풀무골 공원이 있다. 2단지는 845세대로 201동~212동까지 있고, 인근에 풍무체육센터(체육관, 수영장 등)가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급매물로 나온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고급스러운 조경이 돋보이는 단지로, 마치 리조트에 온듯한 수려함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지난 해 10월에 개최한 ‘아시아투데이 2018 그린건설대상’에서 유럽형 조경설계를 도입한 특화 조경시설로 조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단지 디자인을 유럽풍 느낌을 적용해 조경은 물론 외관, 조형물 평면, 중앙광장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지어졌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인근에 위치한 풍무근린공원은 축구장 9배 크기로 단지와 연계돼 아이들과 혹은 반려견이 산책하기 좋은 숲세권 단지로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카페도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및 골프 연습장,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독서실, 회의실, 보육 시설 등 여가 생활과 운동, 취미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돼 있다.

이외에도, 자녀를 둔 부모들의 큰 고민거리인 학군에 있어서도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는 단지 바로 앞 도보거리에 유현초, 풍무중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김포의 명문학군인 풍무고를 비롯한, 사우고, 김포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지 주변에 풍무동 주민센터 및 풍무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이 위치해 있어 전반적으로 주민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리적인 요건을 갖추었다.

특히, ‘김포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홈플러스와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 등 대형마트가 5개와 CGV영화관이 차량 5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김포 내에서 가장 변화가 많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편리한 생활 여건을 유지할 수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사업지인 김포 풍무지구는 서울 강서 마곡지구와 김포한강신도시 사이에 위치해 있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까지 출퇴근이 가능한 10분정도 거리(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 대략 8.7km)이며, 김포 고촌지구 바로 인근에 있어 서울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서울 인근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지도 밀접해 있어 검단신도시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추 후 검단신도시 내 아파트 단지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검단신도시에서 직접이어지는 올림픽대로와 원당~태리 간 광역 도로가 2021년 개통 예정이며 계양역에서 연장돼 2024년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사업도 곡 착공이 진행 될 계획이다. 

관계자는 “7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시 개통될 시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5·9호선·공항철도 등 김포공항까지 대략 1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을 있으며, 상암동, 여의도, 영등포구청 등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여의도,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이 큰 폭으로 나아질 전망이며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하고 있어 김포 5호선연장(예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 유로메트로’는 입주아파트의 특성상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야만 사무실을 통해 직접 세대관람이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인 김포시에 위치해 주택담보대출 60%까지 가능(대출이 가능한 경우)해 자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현재 회사보유분에 한해 취등록세, 인테리어비 지원 등의 특별한 혜택으로 선착순 동호지정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