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소야촌’, 한우육회물회의 시원한 풍미와 기력보충 한우삼합…꼭 가봐야할 맛집 명소로 '주목'
상태바
속초맛집 ‘소야촌’, 한우육회물회의 시원한 풍미와 기력보충 한우삼합…꼭 가봐야할 맛집 명소로 '주목'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여름휴가가 막바지로 다가오며 강원도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강원도 속초맛집 ‘소야촌’의 ‘한우육회물회’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생선물회와는 다른 강원도 한우육회가 푸짐하게 들어고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비법 육수에 신선한 새싹체소, 상추 등으로 무더운 여름 시원함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강원도 속초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주로 찾는 음식으로 대게, 회, 조개 등 생선이나 해산물들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강원도 한우는 예전부터 그 맛으로 인정받아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 한우맛집을 찾아오고 있으며 그 중 독득한 ‘한우삼합’과 신선한 ‘육회물회’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설악산맛집 소야촌은 강원도의 건강한 한우를 정육식당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매체에서도 소개되며 속초현지인맛집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먼저 인정을 받으며 입소문을 타서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꼭 한번 먹어봐야할 소고기 정육식당으로 입소문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속초고깃집의 메인 메뉴인 ‘한우삼합’은 1++등급 살치살과 꽃등심에 표고버섯, 관자살로 이루어진 삼합의 맛있는 조합으로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생선회, 해산물이 아닌 소고기 메뉴로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무더운 날씨와 관광으로 지친 몸의 기력보충에 탁월하다.

생선물회와는 차별된 속초 별미 한우육회물회는 주인이 직접 개발한 비법이 담긴 감칠맛 나는 육수와 신선한 한우육회, 새싹채소 등으로 맛을 내 기존에 먹어봤던 물회와는 다른 감칠맛 나고 풍부한 맛으로 수도권에서도 일부로 찾아와 먹는 사람도 많다

속초한우맛집 소야촌 관계자는 “엄선된 질 좋은 소고기와 제철 나물 반찬으로 엄선하여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먼길 찾아온 손님에게 정성을 다해 대접하고 있다”며 “투 플러스 등급의 한우를 주인장이 직접 손질하여 정육식당으로 운영해 꽃등심, 갈비살, 부채살, 제비추리, 안심 등 다양한 메뉴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관광객들이 많이 접했던 회와 대게 등 수산물에서 벋어나 기력 보충에 탁월한 강원도 한우와 관자살, 표고버섯 삽함으로 건강을 챙겨보길 바란다”며 “대형 가족식사, 회사 워크샵, 회식 등 많은 인원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500여석의 좌석과, 대형 주차장을 갖춰 단체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고 덧붙였다.

설악산맛집 소야촌은 순두부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체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