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 위해 이노그리드와 협력
상태바
시스코,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 위해 이노그리드와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8.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경험 풍부한 업체와의 협력 통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강화

[CCTV뉴스=석주원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는 22일, 클라우드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스코와 이노그리드는 공공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사업 활성화와 지속적인 클라우드 사업 모델 개발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시스코는 멀티 클라우드를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네트워크, 보안 및 운영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국내 시장을 공략해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스코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포탈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통합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SDDC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통합화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모델을 개발, 공동 사업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국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경험이 풍부한 이노그리드와의 이번 협업으로 국내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시장에 대응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P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모델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국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D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시스코와 협업하게 됐다”며, “나날이 증가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대한 국내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