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친환경 기술력 입증받다
상태바
삼성TV, 친환경 기술력 입증받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성전자는 자사 TV가 세계 여러 국가에서 잇달아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친환경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자사 TV가 국내 저탄소 인증, 미국 UL의 ECV 환경 마크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에서는 유럽 소비자가 뽑은 제 1위 친환경 제품으로 선택됐다고 전했다.

국내 저탄소 인증은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제품의 생산과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평가하는 국가적 인증이다.

인증 단계에는 1단계인 탄소발생량 인증과 이보다 한 단계 위인 2단계 저탄소 인증이 있는데 저탄소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동급에 해당하는 기존 제품이 1단계 인증을 갖고 있어야 하고 새로운 제품이 기존 제품보다 탄소배출량을 4.24% 이상 감축해야 비로소 2단계 저탄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탄소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공정 개선에서 제품 구조개선 등 다방면에서의 기술력 개발이 필요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저탄소 인증을 받은 삼성TV ‘UN55H7100’는 최소 4.24%라는 기준보다 훨씬 더 많은 21%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0년 삼성이 자사 제품으로는 최초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던 제품(UN55B7000)보다 50% 이상 감축된 수치다.

삼성 TV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주요 친환경 인증를 획득하며 친환경 기술력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하고 있다는 것.

미국에서는 삼성 ‘UN55H7100’이 TV 제품으로는 최초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UL ECV(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s) 환경 마크를 받았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미국 UL이 발행하는 ECV는 재사용 및 재활용 가능한 소재 사용률이나 유해물질 함유율 등 제품의 친환경 주장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여 부여하는 환경마크다.

삼성TV ‘UN55H7100’는 보통 플라스틱으로만 구성되는 ‘커버 리어(Cover Rear)’ 부분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20%정도 사용해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고 UL ECV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비자 매거진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의 러시아 판에서는 삼성TV가 최고 친환경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15개 유럽국가의 소비자 2만7000 명이 참가해 연 1회 실시되며 삼성TV가 선정된 부문이 제품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친환경 요소까지 평가하는 항목이다.

삼성TV의 잇따른 인증 획득 소식에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개발팀 천강욱 전무는 “친환경 기술 개발에 힘쓴 결과 다수의 인증 획득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혁신 기술뿐만 아니라 친환경 기술력 역시 삼성임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앞으로도 녹색 기술을 선도하는 삼성T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