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역 통해 서울 주요 지역 50분대, 김포 오피스텔 ‘파비엥’ 분양
상태바
풍무역 통해 서울 주요 지역 50분대, 김포 오피스텔 ‘파비엥’ 분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완비한 김포 오피스텔 ‘파비엥’ 오피스텔의 분양이 진행 중이다. 김포 풍무2지구 중심 상업지역 내 풍무역 인근에 공급된 풍무역 파비엥은 단지 인근 교통 환경이 뛰어나다. 

김포 한강로와 외곽순환대로와 같은 수도권 주요 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풍무역(김포 도시철도) 이용도 편리하다. 풍무역에서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는 2정거장 밖에 되지 않는데, 김포공항역을 타면 디지털미디어시티, 서울역, 마곡역, 광화문, 여의도, 신논현,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에 50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파비엥은 오피스텔 150실과 상업시설 7실로 이뤄지며 전용면적 17.53㎡(구 5.30형)~46.05㎡(구 13.93형)으로 구성된 소형 오피스텔 풍무역 파비엥은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는 늘었지만 공급이 따라 주지 않는 김포 지역에서 희소성을 띠기 때문이다. 더욱이 지역 내 신규 오피스텔 공급 물량 중 98%가 공급이 완료된 상황이라 이렇다 할 경쟁 상품도 없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다 보니 분양으로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도 상당 수준으로 형성돼 있다. 앞서 분양된 P아파트 59㎡과 84㎡ 상품의 경우 각각 1억6700만원과 1억4000만원 수준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풍무역 파비엥은 트렌디한 복층 오피스텔이다. 복층 오피스텔은 수납공간이 많고 높은 층고와 개방감 덕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매물이다. 월 임대료 시장 상황도 단층 오피스텔 대비 약 22% 높게 형성돼 있다.

단지는 복층 구조의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복층 오피스텔은 수납공간이 많고 높은 층고와 개방감이 장점이다. 또 총 8개의 타입(A, B, B-1, C, D, E, F, G)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 세대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드럼세탁기(건조기능), 빌트인 냉장고, 에어드레서, LEDTV, Cook Top까지 주요 가전제품이 모두 갖춰져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김포시 내에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 크게 주목 받고 있는데, 이는 마곡지구를 비롯해 일산 업무단지 등 개발계획이 다수 포진돼 있기 때문이다.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 한강시네폴리스, 한강 M-시티, 고촌복합개발지, 한류월드, 고양 방송문화콘텐츠밸리, 일산테크로 밸리를 비롯한 각종 개발계획의 수혜를 직•간접적으로 입을 전망이다. 

해당 사업들로 인한 고용 효과는 36만명으로 예측되며, 고용 인원들을 수용해야 하는 임대시장이 활황을 띌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포함한 지역 내 상업시설 및 업무시설 종사자도 오피스텔을 필요로 하는 배후수요다.

뿐만 아니라 김포시를 포함한 비조정지역의 오피스텔은 전매 제한이 없는 등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 지역에 대한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더욱이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치솟고 예금금리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현시점에서 예금 금리에 비해 높은 이익을 기대할 수 있는 비조정지역의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 전망은 밝다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한편 김포에 유입된 인구 및 세대의 특징은 대부분이 20~40대 사이의 1~2인 가구라는 점이다. 이들은 평수가 좀 좁더라도 살기 편한 주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김포시와 풍무동의 주택은 대부분이 30평 이상으로, 소형 주거상품에 대한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20평 미만 주택이 김포시는 9%, 풍무동은 1%도 채 되지 않는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내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실제 마곡지구의 경우 2017년부터 롯데, LG와 같은 기업들이 본격 입주를 시작하면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분양가와 전세가가 올해 크게 상승하는 모양새다. 김포지구 역시 마곡지구에 못지 않은 꾸준한 개발 호재들이 산재해 있어 향후 가격 상승의 여력은 충분하다.

8•2 부동산 대책 등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지역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비(非) 조정지역대상인 김포시에 공급되는 물량이라 상당한 반사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도 합리적이다. 실면적 평당가 적용 시 마곡지구 전세 평당가 60% 수준의 저렴한 공급가가 책정돼 있다”며 “김포 지역은 개발 계획이 포진해 있는데다 접근성도 뛰어나 오피스텔 수요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남들보다 빠른 투자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중도금이 없으며,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