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23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솔라나, 23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공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Solana)가 멀티코인(Multi Coin) 캐피털을 비롯한 유명 크립토 펀드로부터 2천만 달러(약 230억)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의 대역폭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처리하는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는 솔라나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해당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한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솔라나는 샤딩(Sharding) 없이 자체 알고리즘인 역사 증명(Proof of History)을 기반으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를 구현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역사 증명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 검증자가 네트워크의 모든 사건을 직접 확인하지 않고도 사건의 시간과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블록체인과 달리 데이터를 병렬 처리해 확장성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 솔라나 측의 설명이다.

솔라나 관계자는 “솔라나 네트워크는 현재 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중앙화된 결제 프로젝트인 리플(Ripple)의 성능과 동등하다”며, “때문에 나스닥, 페이스북, 트위터 등 기타 기존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용되던 응용 프로그램들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 솔라나 CEO는 “솔라나는 자체 알고리즘인 역사 증명 방식을 비롯한 7가지 자체 기술로 확장성을 해결하기 때문에 다른 프로젝트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현재 인터넷 수준의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으며, 성공적으로 투자를 마무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카일 사마니(Kyle Samani) 멀티코인 캐피털 공동 설립자는 “솔라나가 지닌 기술은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확장성을 해결하고자 하는 방식과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