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위젯누리, 클라우드 보안 및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ASD코리아-위젯누리, 클라우드 보안 및 협력 위한 MOU 체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는 클라우드 보안과 랜섬웨어 관련 협력을 위해 위젯누리와 MOU를 체결하고 자사 서비스 클라우다이크에 위젯누리의 랜섬웨어 차단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클라우다이크 고객은 위젯누리의 랜섬웨어 차단 프로그램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년간의 무료 프로모션 후 양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료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위젯누리에서 자체 개발한 ‘랜섬디펜스’는 고도화된 안티-랜섬웨어 핵심기술을 통해 강력한 3단계의 과정으로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한다.

1단계 소프트웨어 인증 2단계 행위감시 3단계 폴더 보호 및 자동 백업으로 소프트웨어 인증 기술을 활용해 단계별 보안 기술이 적용된 랜섬웨어 통합 대응 보안 솔루션이다.

위젯누리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인 소프트웨어 인증은 운영체제에서 소프트웨어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신뢰성을 검증해 중요자료에 접근을 허용 또는 차단한다.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는 중요자료에 접근하기 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국내외 유일의 기술이다.

위젯누리 최승환 대표는 “ASD코리아와 함께 보안과 클라우드라는 관계를 잘 형성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협력해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양사가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ASD코리아가 개발한 ‘클라우다이크’는 기업에게 파일 저장공간과 공유 및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드롭박스 등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이용료가 저렴해 대용량 클라우드, 기업용클라우드나 기업웹하드를 이용하려는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단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오피스365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클라우드추천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워드 문서, 엑셀 자료, 파워포인트 등을 보다 선명하고 변환 없이 원문 그대로 무료로 볼 수 있다. 최근에 아래한글 뷰어 또한 연동해 공공기관이나 정부과제를 하는 기업들이 편리하게 한글 문서를 볼 수 있게 했다.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는 “이번 위젯누리와의 협력으로 랜섬웨어를 걱정하시는 기업들이 사전, 사후 2중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할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들과 연동해 클라우다이크의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