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코어, 오픈 네트워크 시장 본격 공략
상태바
에지코어, 오픈 네트워크 시장 본격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물러스 리눅스 탑재 솔루션 기반

데이터센터 및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인 에지코어네트웍스(www.edge-core.com)와 리눅스 네트워크 운영체제 개발사인 큐물러스네트웍스가 큐물러스 운영체제가 탑재된 에지코어 데이터센터 스위치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에지코어는 큐물러스네트웍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톱 오브 랙(TOR) 또는 스파인 네트워크(spine network)를 위한 1기가비트, 10기가비트, 40기가비트 지원 데이터센터용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및 미주 시장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폴 김 에지코어네트웍스 사장은 “지난 1년간 에지코어와 큐물러스네트웍스는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고객사에 큐물러스의 혁신적인 네트워크 운영체제가 탑재된 에지코어 베어 메탈 스위치를 공급해 왔다”며 “양사간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에지코어는 TOR 및 스파인 스위치에 큐물러스 리눅스를 탑재한 턴키 스위치를 전세계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에지코어는 전세계 고객사에 운영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일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게 돼 이번 제휴를 통해 신흥 시장의 고객사는 보다 쉽게 베어 메탈 스위치를 도입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데이터센터 및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인 에지코어네트웍스(www.edge-core.com)와 리눅스 네트워크 운영체제 개발사인 큐물러스네트웍스가 큐물러스 운영체제가 탑재된 에지코어 데이터센터 스위치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레자 말레크자드 큐물러스네트웍스 부사장도 “지난 한해 동안 우리는 오픈 네트워크를 향한 업계의 중요한 변화를 확인했다”며 “에지코어의 고성능 베어 메탈 스위치 제품군은 오픈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해 갈 중요한 변수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고 우리는 에지코어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진일보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선도해 나감으로써 기업 고객 및 인터넷 서비스 공급 고객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가 이번에 발표한 큐물러스 리눅스가 탑재된 에지코어 데이터센터 스위치는 전세계 에지코어 파트너 사를 통해 공급 받을 수 있다. 강력한 성능과 높은 가용성의 에지코어 스위치는 데이터센터용 톱 오브 랙(TOR) 또는 스파인 스위치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전원 이중화, 팬 이중화, 48VDC 전원 옵션, 12VDC 전원 옵션, 순방향 및 역방향 에어플로우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큐물러스의 데이터센터 운영체제는 오픈 레이어 2. 레이어 3 및 대용량의 데이터센터 패브릭을 위한 현대적인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을 제공 하는 한편, 리눅스 관리, 프로비저닝, 자동화 및 분석 도구를 통해 운영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큐물러스 리눅스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기술지원 번들과 함께 스위치에 탑재돼 있으며 에지코어가 라이선스를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