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CX7000 통합 협업 시스템’ 출시
상태바
폴리콤, ‘CX7000 통합 협업 시스템’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화질 HD급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전용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통합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인'마이크로소프트 린크(Microsoft Lync)' 전용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인 '폴리콤 CX7000 통합 협업 시스템(Polycom짋 CX7000 Unified Collaboration Syste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폴리콤 CX7000 솔루션은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급 UC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게 된 제품이다. 기존에 데스크톱으로 린크를 접해온 고객들은 CX7000을 통해 회의실에서도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협업이 가능하며,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코드명 '랠리'로 불리는 CX7000는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전용으로 설계된 고화질 HD급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이다.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 양사 제품의 통합을 통해서, 고객들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간편화된 UC 경험, 완벽한 텔레프레즌스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특히 프레즌스, IM, 온라인 미팅, 콘텐트 협업 등 고객들이 요구하는 모든 린크 기능을 단일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새로운 장치를 컴퓨터에 집어 넣었을 때 자동으로 인식) 시스템에서 폴리콤의 회의실 영상 협업 솔루션에서 구현할 수 있다. 폴리콤은 린크와의 통합으로 업계 표준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간 문서 협업 수준의 UC를 영상 회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폴리콤의 앤드류 밀러(Andrew Miller) CEO는 "UC의 진정한 가치는 팀워크의 한계를 넘어 개인이 서로 대면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다.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이 용이한 UC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협업이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뜻을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전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CX7000은 뛰어난 성능과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에서든 각자에게 맞는 자유로운 방식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폴리콤은 지속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UC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은 빠른 성장세에 있다. 가트너의 최근 연구 자료에 따르면 영상 엔드포인트 시스템은 2015년까지 매년 15.2%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커크 그리거슨(Kirk Gregersen) 린크 책임 이사는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인 UC 동맹 관계를 맺고 있다. 강력하고 직관적인 협업 경험을 제공하는 UC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일조한다"고 말하며 "UC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텔레프레즌스와 린크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CX7000은 폴리콤 CX 제품군에 속하는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활용에 최적화 되어있다. 이 밖에도 폴리콤은 폴리콤 UC 인텔리전트 코어(Polycom짋 UC Intelligent Core) 인프라와 데스크톱에서 몰입 형에 이르는 텔레프레즌스 제품군, 음성 엔드포인트 전반에 걸쳐 MS 린크 제품과의 호환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CX7000를 포함한 폴리콤의 다양한 제품들은 린크 온라인(Lync Online)을 통해 제공되는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MS 오피스 365'와 호환된다. MS 오피스 365는 MS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윈노트 등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고 작성해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다. 한편 폴리콤은 최근 '2011 마이크로소프트 UC 올해의 혁신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폴리콤코리아 홈페이지 www.polyco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혜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