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UC-8100’, RISC 컴퓨터 이용 시스템 유연성 향상
상태바
MOXA ‘UC-8100’, RISC 컴퓨터 이용 시스템 유연성 향상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1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 IA(산업 자동화) 시스템은 언제나 공간적 제약이 중요한 과제이므로 높은 컴퓨팅 성능, 높은 저장 용량, 유연한 무선 접속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컴팩트한 컴퓨팅 솔루션이 요구된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MOXA는 대규모 빅데이터 WAN 컴퓨팅 솔루션에 이용할 수 있게 소형화된 폼팩터의 UC-8100 무선 리눅스 컴퓨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C-8100은 ARMv7 코어텍스-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2개의 RS-422/485 직렬 포트와 듀얼 10/100Mbps 이더넷 LAN 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 컴퓨터 제품은 미니(Mini) PCIe 소켓을 제공하므로 셀룰러 인터페이스와 기타 모듈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범용적 통신 기능들을 제공하므로 사용자가 다양한 유형의 복잡한 통신 및 프로세싱 솔루션에 따라서 UC-8100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UC-8100은 대규모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통신 플랫폼으로 이용하거나 데이터 수집 및 실제 현장 프로세싱 분야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게이트웨이로 이용할 수 있다.

▲ UC-8100은 ARMv7 코어텍스-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2개의 RS-422/485 직렬 포트와 듀얼 10/100Mbps 이더넷 LAN 포트를 제공한다.

찰리 첸 MOXA아케리카 임베디드 사업 개발 책임자는 “기술이 갈수록 더 다양해지고 갈수록 빠른 속도로 발전함으로써 제조업체들은 공통적인 통신 인터페이스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십년전만 하더라도 여전히 ISDN이나 POTS를 이용하고 있었고 UMTS나 ADSL에 대해서는 들어보지도 못했다. 3G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다. 그런데 이제 우리는 4G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고 5G와 더 나아가서는 6G에 대해서까지도 그 기능들을 고려하고 있다. 확장성과 유연성을 특히 염두에 두고 설계된 UC-8100 리눅스 컴퓨터는 와이파이 및 미니 PCIe 소켓을 제공하므로 셀룰러 모뎀을 지원하고 프로그래머블 리눅스 RISC 컴퓨터로서 3-in-1 통신을 가능하게 하므로 구현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분산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은 관리와 유지보수가 중대한 과제다. UC-8100 컴퓨터는 고성능 RISC 아키텍처와 풍부한 스토리지 용량을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할 때 높은 유연성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그래머블 LED는 통합 업체나 최종 사용자가 고유의 이벤트 시그널링을 정의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으로 문제해결 툴을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UC-8100 컴퓨터는 또한 네트워크 공격에 대해서 극히 뛰어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MOXA는 강력한 트러스티드 플랫폼 모듈(Trusted Platform Module: TPM)을 한 차원 더 향상시켰으며 자사 고유의 보안 부트 알고리즘을 채택함으로써 어떠한 형태의 커널 훼손에 대해서든 극히 뛰어난 보호를 제공한다.

그럼으로써 공격자에게 가능한 공격 경로를 차단한다(물리적인 키 도난은 제외). 커널을 보호함으로써 TPM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이 비밀이 유지되고 토대 시스템에 대한 노출 가능성으로부터 안전할 것이라고 확신을 가지고 컴퓨터를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