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이통사, 어댑티브모바일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보안 확보
상태바
전세계 이통사, 어댑티브모바일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보안 확보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1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댑티브모바일(AdaptiveMobile, www.adaptivemobile.com)이 세계 10대 이동통신 사업자 그룹중 9개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채용해 전세계 이동통신 가입자 10억명 이상이 모바일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받고 있다고 밝혔다.

어댑티브모바일에 따르면 이러한 기록은 최근 18개월 동안에 33개 통신 사업자가 신규로 자사 제품을 채택했기 때문에 가능해 졌다. 어댑티브모바일은 고유의 빅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고 세계 각 지역에서 매일 300억건 이상의 모바일 이벤트를 분석하고 있는데 이는 연간 10조9000억건의 모바일 이벤트 분석에 해당하는 수치다.

기업체들의 이동통신 전략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되지 않은 통신 기기를 더 많이 도입해 사업이 통제 불능의 새로운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어댑티브모바일은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모바일 시큐리티 매니지먼트’(MSM) 솔루션을 크게 활용했다.

관리형 백색 라벨의 이 보안 솔루션은 전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20여건의 시험 사용을 진행하고 있다. MSM솔루션은 메시지 보안 부문의 선도적 위치를 바탕으로 어댑티브모바일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관계 가치를 증대해 기업체에게 종합 단-대-단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어댑티브모바일은 시스템 통합 서비스 업체와 기타 채널을 통해 이 제품을 전세계 기업체들에게 적극 판매하고 있다.

브라이언 콜린스 어댑티브모바일 최고경영자(CEO)는 “업계에서 ‘우리는 모두 보안 문제를 겪을 운명이다’라고 비명을 지르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이동통신 보안 문제의 규모와 확산 속도를 말해주는 것”이라며 “업계가 같은 규모와 속도로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보안 위협이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이를 확인하는 것이고 우리는 세계 10대 이동통신 사업자중 9개가 어댑티브모바일을 선택했고 이동통신 업체와 가입자 및 기업 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보안을 제공한다고 해서 결코 자기만족에 빠질 수 없는데 즉 이동통신 보안 문제는 시장 혁신과 가장 중요한 최종 사용자 경험에 핸드 브레이크 역할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고 말했다.

어댑티브모바일의 이동통신 사업자 고객 기반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메시지 보안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분석가들의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특히 인포네틱스리서치(Infonetics Research)는 SMS 보안시장이 오는 2018까지 1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어댑티브모바일은 최근 자동 생성되는 신세대 안드로이드 멀웨어인 ‘셀프마이트SMS웜’(Selfmite SMS worm, goo.gl/ixEXAu)을 포함한 이동통신 감염 위협을 확인하고 무력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또 어댑티브모바일은 고객 기반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새로운 이동통신 보안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인사를 고위 임원으로 잇달아 임명했다. 새로 임명된 고위 임원은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된 데이빗 밀러(David Miller)와 글로벌 영업 담당 부사장에 임명된 조너던 퍼킨스(Jonathan Perkins) 등이다.

최고운영책임자(COO)에 임명된 데이빗 밀러는 세계 IT분야의 여러 국제적 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그 중에서도 그는 터미널 포(TerminalFour), 이스페이셜(eSpatial), 세프로텔레콤(Sepro Telecom) 등에서 COO를 역임했으며 아이오나테크놀러지스(Iona Technologies)에서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어댑티브모바일에서 사업 및 업무 처리과정 변경과 기술 혁신 책임을 맡을 예정이다.

어댑티브모바일의 글로벌 영업 및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에 임명된 조너던 퍼킨스는 F5네트웍스에서 근무했으며 그 이전에는 EMC와 시스코에서 중책을 맡았었다. 어댑티브모바일이 세계 모바일 보안 업계 선도기업으로 위치를 굳힘에 따라 그의 역할은 회사를 한 단계 더 성장 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다.

어댑티브모바일의 보안 분석가로 임명된 데니스 마슬레니코프(Denis Maslennikov)는 카스퍼스키랩스(Kaspersky Labs)에서 근무했다. 그는 어댑티브모바일의 기계 학습, 시각화, 고급 수학 및 빅 데이터 분석 분야 기량의 확대를 통한 성장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