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금융 서비스의 결합...핀플-비트하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NS와 금융 서비스의 결합...핀플-비트하오 업무협약 체결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씨큐월드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 핀플이 공유경제 플랫폼 비트하오와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SNS 전자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비트하오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이다. 비트하오가 자체 개발해 운영중인 ‘지지톡(ZZ Talk)’은 단순한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앱 내 지불, 충전, 페이 등 결제 기능을 통해 전자상거래 기능까지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금융 자산 보관, 온라인 쇼핑, 여행, 결제 등 일상생활에서의 금융활동이 가능하고 소상공인들은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점을 개설해 물건을 홍보하고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

핀플 관계자는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통해 비트하오의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고, 기본 SNS 플랫폼에 기능을 추가하여 전자상거래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라며, “핀플과 비트하오는 국내 SNS 사용자 증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강호 핀플 플랫폼 대표는 “SNS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사업적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수준의 암호화폐 공유 경제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