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대 수제갈비집으로 알려진 강릉 맛집 ‘풍년갈비’ 위치는?
상태바
전국 5대 수제갈비집으로 알려진 강릉 맛집 ‘풍년갈비’ 위치는?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여름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식도락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는 더위로 인해 떨어진 입맛을 돋우고 소중한 이들과 나들이도 함께 즐기기 위함인데, 국내 관광지로 유명한 강원도 강릉도 동해 바다의 탁 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고 먹거리도 풍부해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는 정동진을 꼽을 수 있다. 낭만적인 일출과 시원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강릉 여행객이라면 꼭 방문하는 곳. 또한, 주변으로는 경포대와 안목해변,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진 영진해변 등 강릉 가볼만한 곳도 즐비한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강릉은 곳곳마다 소문난 맛집도 많아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제격. 그중에서도 전국 5대 수제갈비집으로 알려진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도 식도락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이곳은 22년 동안 직접 손질하고 양념, 숙성한 수제갈비를 선보이고 있고, 비장참숯으로 구워낸 돼지갈비는 차별화 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선사한다.

메뉴로는 돼지생갈비와 돼지양념갈비, 소생갈비, 소양념갈비, 한우생등심 등을 제공하며 후식으로 냉면, 된장찌개 등도 마련돼 있다. 또한, 강릉 맛집 ‘풍년갈비’는 강릉 시내에 위치해 관광 명소와의 접근성이 편리하고, 식당 내부로는 깔끔한 인테리어와 푸른 송림의 멋진 전망도 바라볼 수 있어 가족 외식이나 단체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