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넷플릭스 HD 인증 최초 달성
상태바
TI, 넷플릭스 HD 인증 최초 달성
  • CCTV뉴스
  • 승인 2011.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보안 정책에서 풀 HD 1080p 비디오까지 실행 가능
TI 코리아(대표 김재진)는 안드로이드의 넷플릭스(Netflix) H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넷플릭스 SRI(Silicon Reference Implementation) 인증을 달성한 파트너가 되었다고 밝혔다. M-Shield™ 보안 기술과 TI의 쿼드라디오 WiLink™ 7.0 연결 콤보 솔루션으로 완벽해진 TI의 OMAP™ 4 플랫폼은 모바일 콘텐츠 스트리밍을 위한 넷플릭스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며, 엄격한 보안 정책에서 풀 HD(high-definition) 1080p 비디오까지 실행 가능한 성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OMAP 4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TI의 M-Shield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넷플릭스가 모바일 기기 상에서 엔드-투-엔드 보호 기능을 갖춘 1080p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검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트러스트존(TrustZone) 기능을 갖춘 TI의 듀얼 ARM Cortex™-A9 MPCore을 기반으로 한 TI의 OMAP 4 플랫폼은, 최신 모바일 기기 상에서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넷플릭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이다.

이것은 성능 및 전력 효율 향상을 위해 병렬 처리 기능을 채택하고 있으며, 풀HD 1080p 30fps 멀티-표준 비디오 등과 같은 소비자-요구 성능을 주도할 수 있는 엔진을 포함하고 있다. OMAP 4 플랫폼의 일부인 TI의 M-Shield 보안 기술은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트리밍을 제공하면서 공격으로부터 프리미엄 콘텐츠와 모바일 기기를 보호한다.

M-Shield 솔루션은 하드웨어-보호 TEE(trusted execution environment)를 실행하여 OMAP 프로세서상에서 동작하지만, 전용 칩 또는 추가 CPU 사이클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이를 통해 M-Shield 및 OMAP 아키텍처는 최적의 재생 시간을 제공하면서 CPU 부하를 낮게 유지하여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실행할 수 있다. Wi-Fi, 블루투스짋, GPS, FM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업계 유일의 단일 칩인 TI WiLink 7.0 솔루션의 일부인 Wi-Fi-기반 WEP, WPA, WPA2 등의 프로토콜을 사용함으로써 추가적인 스트리밍 보안 기능도 달성했다. TI코리아는 이러한 OMAP 플랫폼의 보안 기능은 HDMI 연결에 대한 HDCP 암호와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사업개발 담당 부사장인 빌 홈즈(Bill Holmes)는 "넷플릭스는 PC, Mac, 게임 콘솔, 인터넷 TV,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수많은 셋톱박스를 통해 풍부한 스트리밍 경험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 완벽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반도체 파트너를 찾아왔다"며 "TI의 OMAP 아키텍처와 M-Shield 보안 기능은 넷플릭스 회원들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TV 쇼와 영화를 제한 없이 즉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한 고성능 저전력 보안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TI의 OMAP 사용자 경험 담당 디렉터인 프레드 코헨(Fred Cohen)은 "넷플릭스 경험이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과정에서, TI가 처음으로 모두가 원하는 인증을 획득하고 성능, 보안, 전력효율에 대해 균형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TI의 OMAP 프로세서는 모바일 기기 상에서 풍부하고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또한 TI의 M-Shield 기술은 고객, 콘텐츠 공급자, 소비자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방패로서의 임무를 수행한다"고 말했다.

TI는 트러스티드 로직(Trusted Logic)과 협력하여 트러스티드 로직 트러스티드 파운데이션(Trusted Logic Trusted Foundations™)의 OMAP 버전인 SMC(secure middleware component)를 개발했다. SMC는 트러스티드 로직 트러스티드쇼(Trusted Logic TrustedShow™)와 OMAP에 최적화된 구현 방법으로 넷플릭스가 요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레이레디(Microsoft PlayReady™) DRM 계략도(scheme)를 실행한다.

트러스티드 로직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올리비에 레저(Olivier Leger)는 "이번 넷플릭스 인증은 TI 팀과 자사의 성공적인 협력으로 또 다른 중요한 단계를 의미한다"며"자사는 프리미엄 콘텐츠 배포 및 스트리밍을 포함한 최첨단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 가전제품에 안전하고 확실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OMAP 4 플랫폼의 넷플릭스 인증은 현재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을 지원하며, 올해 계획되어 있는 추가 안드로이드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전에 설치된 OMAP 4 프로세서 구동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도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TI코리아 홈페이지 www.ti.com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