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개인용 3D 스캐너 ‘센스’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개인용 3D 스캐너 ‘센스’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0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개인용 3D 스캐너인 ‘센스(Sense)’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는 산업용 3D 스캐너는 사용 방법이 까다롭고 또한 가격대가 수천만원대에 이르러 대중화가 쉽지 않았으나 3D 시스템즈의 센스는 예비창업자, 일반회사의 제품 디자이너, 연구원,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을 특화시켜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3D 스캐너다.

사물의 형상을 3D 데이터로 변환을 가능하게 하는 개인용 3D 스캐너인 센스는 최소 20cm에서 3M의 형상을 스캔할 수 있으며 전문가용 3D 프린터인 ‘큐브프로(CubePro)’ 또는 ‘프로젝트 260C’와 같은 컬러 프린터와 같이 사용할 시 최적의 효과를 나타낸다.

▲ 센스는 예비창업자, 일반회사의 제품 디자이너, 연구원,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을 특화시켜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3D 스캐너다.

센스로 스캔된 데이터는 PLY파일로 저장이 되며 3D시스템즈의 큐비파이 스컬프트(Cubify Sculpt)를 사용하여 보다 전문적인 편집, 보정, 합성이 가능하다.

센스는 대상의 크기에 따라 자동 설정기능이 있어 다양한 크기의 사물을 복잡한 설정이 없이 자동으로 크기를 인식해 스캔할 수 있다. 자동차, 반려동물 등 다양한 대상을 스캔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초점 조절 기능 탑재로 대상 사물에 대하여 정확한 초점 조절이 가능해 복잡한 배경속에서 대상 사물을 정확히 읽어들일 수 있다.

센스와 함께 제공되어지는 툴을 사용하여 크롭, 이미지 화질 조정, 자르기, 채우기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편집, 보정이 가능하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스팩은 제이씨현 공식 홈페이지(www.jchyun.com/jchweb2013/Sales/Print3D.aspx)의 3D 센서를 참조 하시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