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 명문 공인중개사 사무소 오석영 대표 “부동산 창업 사관학교 RSA 과정 통해 중개 공부”
상태바
교대 명문 공인중개사 사무소 오석영 대표 “부동산 창업 사관학교 RSA 과정 통해 중개 공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계속되는 부동산시장 침체기에 월별 공인중개사 폐업률이 개업률보다 많은 요즘, 교대 명문 공인중개사사무소가 차별화된 경쟁력의 서초 일대 대표 공인중개사사무소로 자리매김했다.   

교대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오석영 공인중개사의 교대 명문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창업 2년차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다. 주로 수익성이 높은 상가를 중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동산 관련 상담도 진행하여 신뢰를 얻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오석영 공인중개사도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 속 공인중개사 사무소 창업을 망설이던 시기가 있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당당히 합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무소 창업이 막연하게만 느껴졌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오석영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 실무교육에 도움을 주는 랜드프로의 부동산 창업사관학교 RSA 6개월 과정을 신청했다.

랜드프로 RSA 1기 오석영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 합격 후 신규 창업이 막연하였으나 부동산 창업사관학교 RSA 6개월 과정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다방면의 물건 중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에 관하여 공부하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또 워크샵, 현장체험 수업, 과목별 강의 뒷풀이 모임을 하면서 많은 동료와 부동산중개업 인적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었다. 이는 현재에도 공동중개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제 막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획득한 초보 공인중개사라면 부동산창업(취업)에 필요한 부동산 분야별 실무 과정을 교육하고 창업컨설팅 및 인적네트워크까지 형성할 수 있는 RSA과정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오석영 공인중개사가 추천하는 랜드프로의 RSA 과정은 중개사무소 운영, 부동산중개업 사무소 탐방, 계약서 작성 실무, 토지 중개, 부동산 마케팅, 세무 등 공인중개사가 부동산 창업 및 취업을 할 때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