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쓰이는 여드름흉터&트러블 자국, 흔적완화크림으로 순하게 화장품 케어
상태바
신경 쓰이는 여드름흉터&트러블 자국, 흔적완화크림으로 순하게 화장품 케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한 영국 매체가 대만 미용 전문가의 여드름 압출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에는 핀셋을 이용해 모공 속을 꽉 채웠던 노란 피지 덩어리를 뽑는 과정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이러한 영상들을 보면 여드름이 고민인 남성,여성 누구나 노랗게 잘 익은 여드름을 짜내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히기 마련이다.

하지만 핀셋이나 손을 이용해 여드름을 무리하게 짤 경우 2차 세균감염의 이유, 여드름 착색, 흉터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무리한 여드름 압출 관리법 때문에 여드름 흔적 없애는 방법, 얼굴 흉터 제거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상처, 피부 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를 위한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순한 여드름 흔적크림, 상처연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재생연고, 여드름 흉터연고의 성분 역시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겟잇뷰티 인기 인생템, 흉터에 좋은 연고, 랄라블라, 롭스 추천 순위 등을 보고 흔적 지우개로 유명한 피부재생연고, 상처치유 크림을 구입했으나, 자극적인 성분 때문에 오히려 트러블 흔적이 부각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만일 여드름 시술 치료방법을 병행했다면 올리브영 여드름자국 연고, 여드름자국 크림을 시술 후에도 사용해도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레이저 치료 후 재생크림, 점 빼고 바르는 연고를 구매할 경우에는 뾰루지 흉터 제거에 좋은 성분을 함유했는지 살펴봐야 한다.

예컨대 민감성 피부를 위한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센델라스카 연고’는 피부 흔적을 케어하고 상처 및 피부 궤양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시카 연고 제품이다. 상처, 피부 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를 위한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기능성을 보고하였으며 병풀에서 추출한 유효성분 4가지 중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를 물과 열없이 파우더 타입으로 추출했다.

이에 따라 고농축 유효성분이 그대로 보존된 ‘TS센델라스카 연고’는 여드름흔적완화 크림, 병풀크림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러블 자국 진정을 위한 해당 제품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은 1일 1~2회 여드름 붉은 자국, 파인 여드름흉터 흔적부위에 면봉 또는 손가락을 사용해서 적당량을 덜고, 얇게 펴 바른 후 두드려서 흡수시켜주는 것이다. 이 제품은 얼굴 피부 트러블 케어 외에 바디 흔적 케어를 위해서도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