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침착 남기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피부…모공 피지케어하는 기초 화장품 사용이 중요
상태바
색소침착 남기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피부…모공 피지케어하는 기초 화장품 사용이 중요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과도한 피지분비는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된 요인이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피부온도가 1도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도 10%씩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이처럼 과도하게 분비된 땀과 피지가 기타 노폐물과 섞여 트러블을 유발하기 십상이다.

최근에는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성인이 된 이후에도 좁쌀, 화농성 여드름 질환을 겪는 남성, 여성이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성인 여드름 환자수는 1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성인기에 나타나는 여드름의 경우 자연치유가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며, 트러블이 가라앉은 뒤에도 흉터와 모공확장 등의 부작용을 낳기 쉽다는데 있다. 특히 얼굴 턱, 볼, 이마 등 피부조직이 연약한 부위에 발생한 성인 여드름은 트러블이 진정된 이후에도 착색이 될 확률이 높다.

이처럼 여러 부작용을 남기는 성인 여드름을 예방하는 피부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평소 피지 모공관리 등에 특화된 여드름트러블 전용 스킨로션으로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젊은 여자, 남자들이 주로 찾는 롭스,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의 드러그스토어에서도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과잉피지를 케어하기 위한 지성 여드름 화장품이 높은 인기와 판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겟잇뷰티 등 유명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성인 여드름 피부를 위한 기초 화장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20~30대 선호도가 높은 여드름 전용 기초 화장품으로 피부 솔루션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2-STEP’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모공청결과 피지조절을 돕는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수분공급에 특화된 ‘TS 수딩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체계적인 피지모공관리와 함께 여드름 질환자가 간과하기 쉬운 피부보습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우선 첫 번째 단계인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뛰어난 수렴, 진정 효과로 과잉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 단계인 수분크림 ‘TS 수딩 크림’의 경우 페퍼민트 추출물과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기분 좋은 쿨링감과 함께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특히 여드름 피부의 경우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면 촉촉한 메이크업 연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일상 생활 속에서 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꼽히는 스킨 케어 루틴으로 클렌징을 간과할 수 없다. 얼굴 이마 턱, 볼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데 세안 시 과다 분비된 피지는 제거하고 자칫 놓치지 쉬운 피부 유수분 밸런싱을 맞춰주는 기초화장품으로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