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모인 추석명절, IT기기가 효자네~
상태바
온 가족 모인 추석명절, IT기기가 효자네~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09.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IT기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율이 80% 육박하면서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IT기기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에 추석을 맞아 일가친척 모두 다 함께 연휴를 즐길 수 있는 IT기기를 챙겨 고향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랜만에 만나 찾아오는 어색함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쁜 일상 탓에 명절 때만 만나는 친지들과의 만남은 늘 아쉽기 마련이다. 유쾌한 가족모임을 카메라로 찍고 바로 휴대용 포토프린터로 인화해 나눠 갖는 것이 새로운 연휴의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 ‘인스탁스 쉐어’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즉석카메라 미니필름 형태로 뽑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포토프린터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즉석카메라 미니필름 형태로 뽑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포토프린터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와이파이로 연결한 후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해 원하는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고향집에서 옹기종기 모여 사진을 찍고 뽑는 재미를 선물한다.

기념일이나 시즌별 템플릿과 글자 편집 기능, 사진의 색감을 변경할 수 있는 필터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또한 찍은 사진의 날짜, 장소, 온도, 습도까지 알려주는 ‘리얼 타임 템플릿’ 기능으로 세상에 단 한 장뿐인 특별한 가족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어린 조카의 재롱을 보는 것도 명절의 한 즐거움이다. 스마트폰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간편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고 신나는 최신 댄스 가요를 틀고 한껏 흥을 돋울 수 있다.
▲ UE 미니 붐은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약 15m 멀리서도 작동 가능하다.

로지텍 UE 미니 붐은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약 15m 멀리서도 작동 가능하다. 또한 스피커폰 기능, 전화 수신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즐거운 명절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담아드리는 것도 좋다. 최근 액션캠이 대중화 바람을 타면서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사용되고 있다. 소니코리아 액션캠 ‘HDR-AS20’은 합리적 가격 대비 고성능으로 액션캠 초보 입문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 액션캠 ‘HDR-AS20’은 합리적 가격 대비 고성능으로 액션캠 초보 입문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와이파이를 켜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 보관 및 영상 편집이 가능하며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언제 어디서나 공유할 수 있다.

추석연휴, 놓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방송사에서 방영하는 추석 특집 영화다. 선선한 가을밤, 야외에서 온 가족이 캠핑을 온 것처럼 LG전자의 초경량 휴대용 프로젝터인 ‘블루투스 미니빔 TV’으로 유쾌한 추석 영화를 즐겨보는 것도 낭만적이다.
▲ ‘블루투스 미니빔 TV’으로 유쾌한 추석 영화를 즐겨보는 것도 낭만적이다.

이 제품은 자동차 오디오까지 연동 가능한 블루투스 사운드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700안시루멘(ANSI-Lumens) 밝기와 10만 대 1의 명암비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주변기기와의 연결성도 뛰어나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다양한 앱세서리 IT기기들이 어색한 명절 분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매개체로 활용되고 있다”며 “올 추석 한국후지필름의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는 오랜만에 만나 서먹한 세대간의 벽을 허물고 화기애애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감성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