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와 MOU 체결
상태바
키사이트코리아, 광운대 전파연구센터와 MOU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코리아가 광운대학교 전파연구센터(센터장 신현철교수, Radio Research Center)와 5G 및 빔포밍 기술 연구개발 상호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키사이트와 광운대 전파연구센터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5G 및 빔포밍 기술력과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기술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무선통신 생태계에 기여하며 이를 통한 리더십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양측은 이번 협약 이후 10월30일 공동주최로 5G 및 빔포밍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무선 통신 시장의 기술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분사로 계측 전문 회사가 되었기에 국내 시장에서 필요한 솔루션 지원은 물론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현철 광운대학교 교수도 “우리 센터는 5G 이동통신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밀리미터파 통신 및 빔포밍 기술에 연구 개발을 집중하고 있는데 키사이트와의 이번 교류 협력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미래 지향형 기술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키사이트코리아가 광운대학교 전파연구센터(센터장 신현철교수, Radio Research Center)와 5G 및 빔포밍 기술 연구개발 상호 교류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