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넷시스템, 블랙박스 외부카메라 IP69K 등급 획득
상태바
지넷시스템, 블랙박스 외부카메라 IP69K 등급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8.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 고압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 등급

[CCTV뉴스=석주원 기자] 블랙박스 전문기업 지넷시스템의 블랙박스 외부 카메라가 IP69K 등급을 획득했다.

IP등급은 국제보호등급 또는 방진방수등급으로 불리며, 외부 고체 물질(해충, 진균, 분진 등) 및 액체 물질(물이나 습기, 오일 등) 등의 침투로부터 얼마나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등급이다.

IP 등급은 보통 두 자리 숫자로 되어 있으며 첫 번째 숫자는 방진 등급, 두 번째 숫자는 방수 등급을 나타내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지넷시스템이 이번에 획득한 IP69K은 방진과 방수 모두 최고 등급에 속한다.

이 등급이 적용된 지넷시스템의 외부 카메라는 트럭 전용 블랙박스인 GT-700(3채널), X2T PLUS(2채널) 및 8월 말 출시 예정인 셋탑형 승용 사이드 블랙박스(G-STYX) 등이다.

지넷시스템 관계자는 “IP69K 등급을 획득했다는 것은 지넷시스템의 블랙박스 외부카메라가 고온, 고압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침수나 고압 세척, 유류 노출 등의 위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만큼 화물차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넷시스템은 2008년 ‘Janus(야누스)’라는 브랜드로 블랙박스를 출시한 이래, 제품 개발과 생산, 판매, A/S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블랙박스 전문 기업이다. 전국 100여 개의 AS 지정점을 보유하고 있어 지넷 블랙박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 점검 및 수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