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한국독립PD협회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무비블록, 한국독립PD협회와 파트너십 체결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은 14일 한국독립PD협회와 영화 생태계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무비블록은 자체 토큰 MBL을 발행해 플랫폼 내의 활동과 더불어 영화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오픈 베타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향후 공개될 무비블록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협회 회원과 무비블록을 연결하고, PD가 제작한 작품을 무비블록을 통해 배급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또, 무비블록을 통해 개인 창작자의 수익과 시청자 데이터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지속적인 원조를 통해 독립 PD의 국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플랫폼 이용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제작자는 이에 따른 보상을 받기 때문에 영화 생태계의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강연경 무비블록 CEO는 “무비블록은 베타 테스트 일정에 맞춰 한국 독립PD협회 회원인 창작자와 배급사 연결을 받고 있으며, 라이선스가 확보되면 국내 창작자가 제작한 양질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선보일 수 있게 된다”며 “무비블록 플랫폼을 통해 국내 창작자를 지원하고 영화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독립PD협회는 2006년에 창립되어 국내 개인 영상 창작 활동을 하는 독립 PD를 위한 협회로, 국내 다큐멘터리 창작자 5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