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vs LG, 이번엔 ‘IFA 2014’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
상태바
삼성 vs LG, 이번엔 ‘IFA 2014’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경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 참가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전시할 계획으로 향후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8730㎡(약 2640평)로 올해 5월 새롭게 지어진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서 단독으로 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라운지를 운영한다.

시티큐브 베를린은 총 3층에 해당되는 건물로 올해 5월 문을 열었으며 건물 전체를 한 업체가 단독으로 모두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5월 있었던 프리(Pre)-IFA에서도 ‘메세 베를린’측은 단독 전시장인 시티큐브 베를린에 대해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고 언급한 바 있다.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 대표이사의 IFA 기조연설도 같은 건물에서 진행해 IFA와 관련한 삼성전자 대부분의 행사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이번에 공개할 제품·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디지털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의 작품 ‘커브의 기원(Origin of the Curve)’ 앞에서는 작가가 직접 작품을 설명하고 관람객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아티스트와의 대화(Meet the Artist)’가 개막 당일과 6일 오후 3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또한 도슨트가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생활가전 부스에서는 드럼세탁기 ‘WW9000’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와 ‘모션싱크’ ‘파워봇’ 등 프리미엄 청소기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로 이뤄진 ‘아트 갤러리’를 공개해 프리미엄 제품의 최신 기능들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이번 아트 갤러리는 엠마누엘 로메프(프랑스), 클라스 파렌(스웨덴), 안나 쾨페세스(키프로스)등 유럽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명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작품으로 구성했다.

현지 유명 요리사가 삼성전자 냉장고와 조리기기를 이용해 시각과 후각을 만족시키는 쿠킹쇼를 선보이며 시음과 시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홈 전시 부스에서는 집 안팎에서 ‘삼성 스마트홈’을 직접 제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기업간 거래(B2B) 전시공간은 퍼포먼스와 함께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며 미디어솔루션센터(MSC) 부스에서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매거진 페이퍼가든, S 헬스 그리고 멀티스크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를 모티브로 한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과 105형 벤더블 UHD TV로 커브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구조물을 전시장 입구에 배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최근 벤더블 UH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105형 벤더블 UHD TV를 공개하며 초대형 화면으로 평면 화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경험을 전달한다.

삼성 105형 벤더블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벤더블 TV로 ‘UHD 디밍(UHD Dimming)’으로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눠 명암비와 컬러 디테일을 강화했다. 크리스탈 블랙 패널을 적용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눈에 편안한 화질을 제공한다.

전시장에 감성을 불어넣은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 커브의 기원은 26대의 65형 커브드 UHD TV와 12대의 무선 멀티룸 오디오 ‘M7’로 만든 아치 형태의 구조물이다.

작품 앞을 관람객이 지나가거나 움직일 때마다 커브드 UHD TV 화면의 강렬한 컬러 패턴과 사운드가 인터랙티브하게 변화해 오감을 사로잡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48형에서 105형에 이르는 커브드 UHD TV 라인업과 커브드 풀HD TV 등 총 72대의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이며 삼성 커브드 TV의 아름다운 힘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커브드 UHD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0/HW-H7501’ 시리즈도 함께 전시해 TV와 오디오·비디오(AV)를 아우르는 ‘토털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인다. TV와 매칭되는 커브드 사운드바인 HW-H7500/HW-H7501은 서라운드 효과를 높인 8.1채널로 강력한 음향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 TV와 간단히 무선으로 연결된다.

삼성전자는 UHD 생태계 확대를 향한 의지를 피력하고 스마트TV 콘텐츠를 더 재미있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내 별도공간도 구성한다.

UHD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안정적인 다운로드를 위한 SCSA(Secure Content Storage Association) 표준을 공개하고 넷플릭스 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UHD 콘텐츠를 시연한다.

이외에도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니드 포 스피드:모스트 원티드’ 등 인기게임과 ‘스카이프(Skype)’의 풀HD 다자간 영상통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어도비사가 정한 색 표준규격인 어도비 RGB를 UHD 화질기준, 99.5% 지원하며 약 10억개의 색상을 왜곡 없이 구현할 수 있는 UHD 모니터 ‘UD970’도 공개할 예정이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열정을 이해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가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체험공간을 강화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