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햅틱+블루투스 키트’ 제공…햅틱 효과 편리하게 개발 가능
상태바
TI, ‘햅틱+블루투스 키트’ 제공…햅틱 효과 편리하게 개발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가 무선 햅틱 개발 키트를 출시, 시스템 개발자들이 ERM(eccentric rotating mass) 및 LRA(linear resonant actuator) 햅틱 효과를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블루투스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와 무료 iOS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이 햅틱 블루투스 키트(DRV2605EVM-BT)는 100가지 이상의 독특한 햅틱 효과에 대한 사전 라이선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촉각 피드백, 식별, 경고에 이용 가능한 햅틱 패턴 시퀀스와 LED 패턴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유선 연결이나 햅틱 파형에 대한 설계가 필요하지 않다.

▲ 햅틱 블루투스 키트(DRV2605EVM-BT)는 100가지 이상의 독특한 햅틱 효과에 대한 사전 라이선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촉각 피드백, 식별, 경고에 이용 가능한 햅틱 패턴 시퀀스와 LED 패턴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시스템 개발자들은 햅틱 블루투스 키트를 이용함으로써 이머전(Immersion)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은 라이브러리에서 필요한 햅틱 효과를 선택하고 테스트할 수 있고 이들은 웨어러블과 휴대형 의료 장비에서 부터 HMI(human machine interface) 패널과 증강 현실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유형의 터치 기능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키트는 ERM/LRA용 DRV2605 햅틱 드라이버와 심플링크(SimpleLink)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CC2541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LRA가 포함돼 있고 알카라인 배터리를 지원하는 이 보드는 어떠한 유형의 표면에나 탑재가 가능해 보다 신속하게 시제품을 개발하고 통합 작업을 할 수 있다. iOS 앱을 이용해서 온보드 LED를 제어하여 인상적인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TI 디자인 레퍼런스를 이용함으로써 터치 리모컨, 스마트 워치, 휴대형 인슐린 펌프와 같은 공간 제약적인 저전력 무선 시스템에 햅틱 기술을 빠르게 추가할 수 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와 iOS 앱을 이용한 햅틱 피드백 레퍼런스 디자인(TIDA-00266)은 회로도 설계와 레이아웃 파일, 테스트 결과, 샘플 코드, 포괄적인 사용자 문서뿐만 아니라 손목 착용 폼팩터용 CAD 파일을 포함한다.

이 햅틱 블루투스 키트는 햅틱 정전식 터치 평가 키트(DRV2605EVM-CT)와 햅터치 부스터팩(HapTouch BoosterPack)(BOOSTXL-HAPTOUCH)을 포함하고 있는 TI의 햅틱 개발 툴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됐다.

이 햅틱 블루투스 키트(DRV2605EVM-CT)는 현재 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무료 iOS 앱은 애플 앱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