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원형 정수리 두피증상…기능성 인정받은 남성/여성용 탈모 예방 샴푸 ‘각광’
상태바
M자 원형 정수리 두피증상…기능성 인정받은 남성/여성용 탈모 예방 샴푸 ‘각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남성형 탈모의 경우 흔히 ‘남자 M자탈모’로 불린다. 이는 남자 앞머리 탈모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양측 측두부가 M자 모양으로 서서히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말한다. 남자 M자머리는 전형적인 남성형 탈모 증상으로 남자 엠자 탈모와 함께 정수리 부위도 탈모가 서서히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여성형 탈모의 경우 남성형 탈모 증상과는 차이를 보인다. 여성 앞머리 탈모증상보다는 이마 위의 모발선은 유지되면서 정수리 부분부터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 숱이 적어지는 차이를 보인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여성형 탈모는 정수리 부분에 일어나는 것이 대부분으로 ‘여성정수리 탈모’라고도 불린다. 물론 드물게 여자 M자탈모 현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탈모 원인은 한가지로 꼽을 수 없을 만큼 이유가 다양하다. 탈모는 중장년층에 자주 발견되는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20대 여성 탈모환자, 20대 남성 탈모환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탈모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탈모 예방과 탈모 개선을 위해 탈모 예방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탈모 완화 효과를 갖춘 인생템 추천 제품들은 온라인 구매는 물론 랄라블라, 올리브영, 롭스 등의 여러 제품을 판매하는 드럭스 스토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앞머리와 중심부의 탈모 증상을 보이는 남성과 여자 원형 탈모증상을 보이는 여성은 탈모 증산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 남성 탈모 예방 샴푸, 여성 정수리 탈모샴푸 등에 관심이 많다고 알려졌다. 사실 탈모 치료방법은 완치의 목적이 아닌 증상 완화에 목적을 두고 있어, 탈모에 도움이 되는 샴푸•에센스 등을 치료와 함께 사용하면 남성•여성 탈모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심각한 탈모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남성M자 탈모 이식, 여성 정수리 모발이식을 고민해 볼 수도 있다.

이 가운데 인기 뷰티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겟잇뷰티에서도 탈모 고민, 인기제품 순위를 방송으로 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기도 했다.

최근 들어 모발이 가늘어지고 숱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았거나, 기능성 탈모 완화 샴푸로 두피 진정관리까지 하고 싶다면,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헤머셀의 ‘HAMOCELL W헤어로스 샴푸’, ‘HAMOCELL M 헤어로스 샴푸’에 주목할 만하다.

먼저 HAMOCELL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성분 ▲판테놀 성분 ▲케모마일 성분이 함유돼 두피 각질, 피지 없애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은 샴푸다. 피지와 각질 등이 쌓여 두피 모공을 막는 것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평소 깨끗한 두피 관리 관리법, 두피 노폐물 제거법으로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제품은 탈모를 완화해주는 기능성 샴푸로, 실크 단백질을 통해 가는 모발과 건조한 부피에 풍부한 보습, 영양을 더해준다. 캐모마일 꽃수 등 자연 성분으로 외부 환경 때문에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점도 특징이다.

다음으로 남성 탈모샴푸 추천 제품인 ‘HAMOCELL 엠 헤어로스 샴푸’는 비오틴, 피리티온 아연액, 니콘틴산아미드가 함유되었다. 이 제품은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 성분으로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선사한다. 자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첨가해 두피에 순하게 세정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기능성을 보고한 탈모 완화 샴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