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추석 연휴기간 안정적 통신 서비스 문제없다
상태바
KT, 추석 연휴기간 안정적 통신 서비스 문제없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KT는 9월5일부터 10일까지 특별 호소통 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전국적으로 일평균 37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KT가 지난 설 연휴 기간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연휴 전주 대비 전국의 트래픽 증가는 평균 2~7%였던 것에 반해 고속도로의 트래픽은 8~26%의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작년 추석 귀성 피크일이었던 2013년 9월19일 역시 고속도로 무선 트래픽은 평소 대비 최대 20% 가량 증가했었다. 정체구간에서 고속버스와 승용차 내에서 휴대전화 사용빈도가 증가하는 만큼 고속도로의 트래픽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됨을 의미한다.

▲ KT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경기도 용인시 죽전휴게소 인근에서 기지국 장비 증설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이에 따라 KT는 주요 고속도로와 휴게소 중 인파 밀집장소 및 상습 정체지역을 위주로 기지국 증설과 이동기지국 배치, 커버리지 최적화 작업 등을 통해 과부하 제어를 위한 조치를 취했다.

이외에도 KTX 역사나 고속버스 터미널, 성묘객이 몰리는 외곽지역 역시 통신장비 증설 및 기지국 장비 재배치를 통해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비를 완료했다.

또한 귀성/귀경/성묘길 내비게이션 사용자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올레 내비’ 서버를 평소 대비 50% 증설했다.

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인원들이 많은 만큼 인천국제공항 내 3G 및 LTE 장비를 재점검하고 트래픽 집중관리 구간에 포함시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철규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상무)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은 광대역 전국망 상용화로 인해 예년에 비해 안정적인 서비스가 이뤄질 것”이라며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의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 관제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