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함께 휴가 보내고 싶은 K팝 스타... 'BTS, 트와이스' 1위 선정
상태바
올 여름 함께 휴가 보내고 싶은 K팝 스타... 'BTS, 트와이스' 1위 선정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CNS(Closeness Networking Service) ‘굿모닝’을 선보인 마이크레딧체인이 “올 여름 함께 휴가를 떠나고 싶은 K팝 스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굿모닝’ 사용자를 대상으로 7월 마지막 2주 간 진행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약 2만 명, 인도네시아에서는 약 15만 명이 참여했다.

설문조사 결과, 국내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인도네시아에서는 슈퍼주니어와 블랙핑크가 각각 선정됐다.

여름 휴가지에서 가장 듣고 싶은 K팝으로는 국내에서는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가 1위, 슈퍼주니어의 ‘쏘리쏘리(Sorry Sorry)’가 2위를 기록했다.

▲ 올 여름 휴가를 함께 떠나고 싶은 K팝 스타 (사진제공=마이크로크레딧)

굿모닝의 이번 설문조사는 콘텐츠와 보상을 제공하는 과정을 테스트하고, 서비스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

마이크레딧체인은 국내 유일 구글 공식 인증 퍼블리싱 파트너이자 국내 애드테크를 대표하는 ADOP와 함께 굿모닝을 활용해 국내와 인도네시아를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광고 상품에 대한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의 굿모닝 서비스는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대만과 베트남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굿모닝은 지난 4월 그랜드 오픈 이후 국내외 16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회원 유입 확대와 활동성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