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5060 세대 위한 건강기능식품, 마사지기, 의료기기, 피부미용기기 인기
상태바
'액티브 시니어' 5060 세대 위한 건강기능식품, 마사지기, 의료기기, 피부미용기기 인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한 시니어 상품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가 60대에 진입, IT에 친화적인 중장년층이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핵심 소비주체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들은 소위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며 건강, 패션, 피부관리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 이들을 타깃 건강기능식품, 마사지기, 의료기기, 피부미용기기 등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LED마스크, IPL 레이저 등 홈케어 제품이라고 불리는 피부미용기기에 대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관심은 주목할만하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나 자외선 등으로 인해 쉽게 피부질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잡티제거, 기미제거, 검버섯제거 등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으며, 피부노화를 막는 안티에이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가의 홈케어 제품이 구매력이 있고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중장년층 여성들의 수요를 채워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 중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효과로 오로라 IPL 프리미엄이 주목 받고 있다. 오로라 IPL 프리미엄은 피부과에서 받는 IPL 레이저 시술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정용 의료기기로 기존 오로라 IPL 알뜰형의 단점을 보완해 나온 제품이다. 조사면적 개선과 카트리지 수명 개선 뿐만 아니라 무소음기능, 자동조사기능, 안전장치 등의 편의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한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IPL 레이저 시술은 피부과에서 여러 가지 피부질환 치료 등에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피부고민인 얼굴잡티제거, 기미제거, 검버섯제거 등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잔주름, 홍조, 모공확대, 여드름, 흉터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로라 IPL 프리미엄은 현재 대형 온라인 몰 및 소셜 커머스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뷰티MD 추천 상품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