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와이프펀딩, ‘㈜앤리치’, ‘㈜하드투포겟공간’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P2P 와이프펀딩, ‘㈜앤리치’, ‘㈜하드투포겟공간’과 업무 협약 체결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P2P 금융플랫폼 와이프 펀딩(대표 한준희)은 외식 프랜차이즈 ㈜앤리치(대표 명노용),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하드투포겟공간(대표 고명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프 펀딩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의 예비 창업자, 기존 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금융플랫폼을 통해 연결한다.

㈜앤리치는 2018년에 설립한 이후 ‘고돼지’ 브랜드를 전국 17개 지점에 운영하고 있다. 직화로 조리한 삼겹살과 쫄면을 하나의 메뉴로 구성한 ‘쫄삼정식’을 내세워 주목을 받았다. 특히 삼겹살 배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추었다. 2015년에 설립한 ㈜하드투포겟공간은 전국 9개 지점에 ‘스터디카페공간’을 운영한다. 개방형, 라운지형, 개인형 등 다양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앤리치와 ㈜하드투포겟공간은 자금 조달 통로를 얻게 됐다. 예비창업자, 창업자, 기존 가맹점주에게 자금 조달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본사 운영 자금에 대한 대출도 가능하다. 와이프펀딩은 자금 조달이 어려운 프랜차이즈 업계를 위주로 투자자매칭을 지원해 신속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P2P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2금융권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를 창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와이프펀딩은 자금 조달 시 상권과 브랜드 가치 분석, 채권자의 여신 기록까지 파악한다.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

앞서 와이프펀딩은 △대한씨엠에프(외식) △미스앤미스터(외식) △알리바바파트너스(외식) △와이비운용(외식) △에듀플렉스(교육) △프렌즈리(외식) 등 다양한 전문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신규 업무협약과 기존 가맹점들과의 연속 업무협약을 위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프펀딩은 지난 5일 13%의 수익률로 아파트 담보 대출에 투자하는 4호 상품을 출시해 오는 14일에 마감할 예정이다. 이전의 상품들을 연이어 조기에 마감하면서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4호 상품도 조기마감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