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모피어스(Morpheus)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상태바
유라클, 모피어스(Morpheus)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라클(www.uracle.co.kr)이 9월 1일 자사의 모피어스(Morpheus)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로부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3.0과의 호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레벨 2의 인증으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상호 호환성 테스트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에 해당한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란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때 필요한 기본 기능 및 아키텍처를 미리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는 개발 프레임워크를 의미한다. 지난 2009년 6월 처음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496개 공공정보화 사업에 적용되고 있다.

이번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의 호환성을 입증한 유라클의 '모피어스(Morpheus)'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이다.

유라클의 조준희 대표는 "모피어스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의 호환성까지 최고 수준으로 인증 받음에 따라 공공 시장에서의 표준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라클은 올해 2분기에도 LH공사 주거 및 현장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서울시 시민 참여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우정사업본부 보험 스마트 청약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으며 최근 우편사업진흥원의 우체국 쇼핑 모바일 개편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