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전문가용 3D 프린터 ‘큐브프로’ 정식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전문가용 3D 프린터 ‘큐브프로’ 정식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시스템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이 PJP 방식의 전문가용 고급 모델인 ‘큐브프로’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PJP 방식의 전문가용 3D 프린터인 큐브프로는 3D 시스템의 큐비파이(Cubify) 제품군중 가장 고급형 제품으로 큐브프로 트리오(Trio)의 경우 3가지 컬러와 3가지 재료의 혼합사용이 가능해 수백까지 조합의 출력물의 제작이 가능한 중대형 컬러 3D 프린터다.

큐브프로는 70마이크론(0.07mm)의 초정밀 적층 해상도를 지원해 더욱 깨끗하고 정밀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출력 가능한 최대 크기는 싱글젯 기준 285x270x230mm의 대형 출력물의 제작이 가능해 중소기업 샘플, 전문 디자이너의 시제품, 기능성 모형, 디자인 검증용 프로토타입 등의 제작과 대학의 시제품, 졸업 작품, 디자인 샘플 제작에 최적의 성능을 보인다.

▲ 큐브프로는 3D 시스템의 큐비파이(Cubify) 제품군중 가장 고급형 제품으로 큐브프로 트리오(Trio)의 경우 3가지 컬러와 3가지 재료의 혼합사용이 가능하다.

큐브프로는 PLA, ABS 뿐 아니라 나일론 소재의 필라멘트의 사용이 가능해 더욱 다양한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특히 나일론 소재를 이용, 고강도의 산업용 샘플의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챔버형 설계를 도입해 챔버 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출력물의 변형이 없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챔버형 설계는 냄새와 소음을 줄여줘 작업실, 가정, 사무실에서도 적합하며 세련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사무실과 작업실의 책상 위에 설치해 사용이 가능한 데스크탑형 3D 프린터다.

컬러 터치 페널의 직관적인 매뉴 구성으로 이해가 쉽고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프린터 진행 사항이 패널에 표시돼 진행 사항을 알수있으며 네트워크 지원으로 원격으로 프린터의 조작이 가능하다.

큐브프로는 싱글 프린트젯의 큐브프로, 듀얼 프린트젯의 큐브프로 듀오, 트리플 프린트젯의 큐브프로 트리오 3가지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70마이크론, 200마이크론, 300마이크론의 3가지 출력 해상도를 지원한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jchyun.com/jchweb2013/Sales/Print3D.aspx 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