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비디오·데이터 디스플레이용 ‘DLP 라이트크래프터’ 평가모듈 출시
상태바
TI, 비디오·데이터 디스플레이용 ‘DLP 라이트크래프터’ 평가모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코리아가 개발자들이 자사 0.2인치(5.29mm) TRP WVGA 디스플레이 칩셋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의 개발자 툴인 ‘DLP 라이트크래프터(LightCrafter) 디스플레이 2010’ 평가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180mW 초저전력 칩셋은 DLP2010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디바이스(DMD), DLPC3435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DLPA2005 전원 관리/LED 드라이버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대량으로 TI의 전세계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이 피코 디스플레이 칩셋은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모바일 액세서리, 인터액티브 서피스 컴퓨팅(interactive surface computing), 디지털 사이니지, 애프터마켓 헤드업 디스플레이, 니어 아이디스플레이(near-eye display)와 같은 소형기기에 적용되어 보다 밝고 효율적인 차세대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DLP 라이트크래프터 디스플레이 2010 평가 모듈은 사용이 간편하며 표준 HDMI 인터페이스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기능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이 빠르게 평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DLP 라이트크래프터 디스플레이 2010 평가 모듈은 사용이 간편하며 표준 HDMI 인터페이스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기능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이 빠르게 평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이 평가 모듈의 표준 50핀 보드-보드 커넥터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들은 다양한 유형의 광학 엔진을 손쉽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다. 이 평가 모듈은 광학 엔진 및 칩셋 평가를 위한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함께 제공한다.

즉 DLP 라이트크래프터 디스플레이 2010 평가 모듈은 ▲보다 빠른 TI의 0.2인치 TRP WVGA 디스플레이 칩셋 평가로 제품 개발 시간 단축 ▲표준 HDMI 입력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사용이 간편한 USB 기반 GUI로 실시간 칩셋 프로그래밍 가능 ▲50핀 보드-보드 커넥터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유형의 광학 엔진 인터페이스 가능 등을 특징으로 한다.

DLP 시네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번 0.2인치 TRP WVGA 칩셋은 TI 고유의 TRP 아키텍처와 인텔리브라이트(IntelliBright)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이전 피코 칩셋 대비 최대 100% 더 높은 밝기 또는 최대 50% 낮은 전력 소모를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TRP 픽셀 아키텍처로 인해 동일한 크기의 이전 칩셋보다 두 배 높은 해상도를 확보한다.

더불어 TI는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포괄적인 광학 엔진 업체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DLP 라이트크래프터 디스플레이 2010 평가 모듈은 현재 ti.com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0.2인치 TRP WVGA 디스플레이 칩셋은 TI의 전세계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