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5세대 Z-웨이브 칩셋용한 향상된 SDK 출시
상태바
시그마 디자인스, 5세대 Z-웨이브 칩셋용한 향상된 SDK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홈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 업체인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했다.

이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무선 홈 제어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Z-Wave) 500 시리즈 칩과 모듈의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전세계 시장 선도 제조업체들은 상호운용이 가능한 2500만개의 Z-웨이브 기반 제품을 생산했으며 이들은 주택 및 조명의 상업용 기기 제어에 대한 끊임없는 레이저 포커스(laser focus)와 고품질의 하드웨어 및 개발 툴을 위해 Z-웨이브 제품군을 이용해 왔다.

이번 6.51.03 SDK 버전 출시는 시그마 디자인스의 500 시리즈 시스템온칩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향상된 기능 외에 ▲Z-웨이브 플러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설치 및 유지 애플리케이션(IMA) ▲시리얼 API를 통해 연결된 펌웨어 업그레이드(OTW) ▲다채널 비밍(Beaming)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Z-웨이브 플러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경우 현장에서 입증된 소스코드의 견고한 라이브러리는 Z-웨이브 기술이 보여줬던 업계 최고 수준의 비용 및 타임투마켓 절감 기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Z-웨이브 플러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기존 및 향후 출시될 Z-웨이브 기반의 제품에 대한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는 완전인식 샘플 코드를 제공한다.

설치 및 유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샘플 코드 세트와 APIs는 네트워크 성능과 상태에 대한 퀘리 및 모니터링에 최적화돼 있다. 이 신규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정교한 네트워크와 강력한 인디케이터뿐만 아니라 빌트인 자가 테스트 및 원격 관리 기능을 구축할 수 있어 수리를 위한 장비 이동의 필요성이 줄어들고 수리 과정이 간소화된다.

시리얼 API를 통해 연결된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은 Z-웨이브 시리얼 API(Serial API)를 사용하는 기기에 UART 포트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시리얼API 펌웨어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한다.

다채널 비밍의 경우 배터리를 절약하는 3채널의 전방감시 적외선장치(FLiRs) 비밍 기능은 다채널 환경에서도 배터리를 절약하며 통신효율성을 높인다. 이외에 대한민국 주파수 대역도 지원한다.

라울 위거갱스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영업담당 부사장은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사물인터넷이 홈 제어 시장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당사는 개발자들이 더욱 빠르고 쉽게 제품을 시장에 내어놓을 수 있는 길을 터주고 있다”며 “새로운 개발키트(SDK)는 커스텀 코딩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에러를 감소시켜 초보 개발자에게도 적합하고 Z-웨이브 500 시리즈 하드웨어 개발자들에게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모든 Z-웨이브 기술 허가서 소지자는 6.51.03 SDK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