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유진게찜, 현지인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화제
상태바
속초맛집 유진게찜, 현지인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화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우리 동네 맛집은 그 지역에 사는 사람이 제대로 알고 있다. 그래서 아무리 유명하다고 해도 현지 사람들에게 검증이 되지 않은 곳은 일부러 찾아갈 정도로 맛있는 집이라고 확신하기 어려워 일부러 현지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고 가는 이들도 많다.

유명한 관광지에 가면 더더욱 현지 사람들이 찾는 곳을 가야 한다. 인지도 높은 관광지로 가면 사람들이 워낙 많이 찾아가기 때문에, 리뷰 수가 많아 자연히 핫플레이스로 여겨진다. 그러나 그 중에서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어야 맛이 검증되어 안심하고 찾아갈 수 있다.

이에 속초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은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대게맛집 유진게찜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정해두고 있다. 수많은 대게맛집 중에서 대게 품질이 좋고 가격대도 저렴하기로 소문이 난 곳인데다, 다양한 별미도 많기 때문이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먼저 생긴 대게맛집으로, 유진게찜에서 시작해 속초 게타운이 형성되었다. 그리고 속초에서 게 손질법도 가장 먼저 연구한 곳이라 그 전통이 깊어 대를 이어 현지사람들이 단골로 많이 찾고, 줄을 서서 먹기도 한다.

매장 인근에 속초 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동명항, 아바이마을, 장사항, 척산온천, 설악케이블카, 속초동명항 맛집골목, 대포항 맛집골목, 등 여러 속초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여행 코스를 계획하기 좋고, 바로 바다가 보여 전망도 좋다.

가격이 저렴한 곳으로 유명한 유진게찜은 아버지가 직접 어선을 운영해 홍게, 대게를 잡아오고, 신선한 해산물도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제공하므로 시가보다 저렴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크기가 큰 게요리와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바가지행위, 저울조작, 호객행위도 없어 편하게 들를 수 있다.

인근에 만석닭강정, 이조면옥 등 여러 유명 맛집도 있어 다양한 음식을 같이 즐길 수 있다.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