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에 별미 속초맛집 ‘소야촌’ 한우삼합과 육회물회의 조합으로 특별한 맛 선사
상태바
강원도 여행에 별미 속초맛집 ‘소야촌’ 한우삼합과 육회물회의 조합으로 특별한 맛 선사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국내를 찾는 여행객들과 외국인들에게도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속초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찾아오며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해수욕장과 설악산을 비롯하여 동명항, 설악워터피아, 아바이마을, 대포항등 속초가볼만한곳도 많이 있으며 순두부마을, 속초중앙시장맛집 등 다양한 먹거리로 식도락객들의 입맛도 채워주고 있다.

보통 속초먹을거리로 회, 대게, 조개 등 생선이나 해산물들을 많이 떠올리지만 독득한 한우 삼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속초맛집 ‘소야촌’은 다양한 매체에서도 소개되며 속초 현지인맛집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1++등급 살치살과 꽃등심에 표고버섯, 관자살로 이루어진 삼합의 맛있는 조합으로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생선회, 해산물이 아닌 메뉴로 발길을 모으고 있다.

소야촌은 질 좋은 소고기와 제철 나물 반찬으로 엄선하여 손님에게 대접하기로 이름이 난 곳이다. 투 플러스 등급의 한우를 주인장이 직접 손질하여 정육식당으로 운영해 가격 또한 찾는 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해당음식점의 넒은 야외 바비큐 장에서 웅장한 울산바위를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500여석의 좌석과, 대형 주차장을 갖춰 가족단위 손님이나 단체 관광객들도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다.

속초한우맛집 소야촌 관계자는 “속초를 찾는 관광객 들이라면 많이 접했던 회나 대게 등에서 벋어나 풍미가 가득한 한우와 관자살, 표고버섯 삽함으로 보다 특별한 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한우삼합을 먹은 후 조금 느끼해진 입맛을 잡아줄 수 있는 한우육회물회로 깔끔하고 시원하게 마무리를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번 먹어본 사람은 꼭 다시 찾아오는 한우육회물회는 주인의 비법이 담긴 감칠맛 나는 육수와 신선한 육회, 새싹채소 등으로 맛을 내 기존에 먹어봤던 생선물회와는 다른 풍부한 맛으로 수도권에서도 일부로 찾아와 먹는 사람도 많다”며 “설악산맛집 소야촌은 순두부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체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본격적으로 바캉스 시즌이 시작된 요즘 가족과 혹은 연인, 친구들과 속초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넓은 야외 바비큐 장에서 웅장한 울산바위를 보며 한우와 육회물회로 더위를 이겨보는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