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보, 홈 오디오 솔루션 개발 편의성 극대화
상태바
오디보, 홈 오디오 솔루션 개발 편의성 극대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8.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CSR(www.csr.com)이 오디오 솔루션 공급업체 오디보(Audivo)가 자사의 홈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바이브허브(VibeHub)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온 모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오디보 멀티룸 오디오 솔루션(Audivo Multiroom Audio Solution, 이하 AMAS)은 제조업자 설계 생산(ODM) 전문업체가 빠른 속도로 개발하고 네트워크 오디오 기능을 손쉽게 제품에 통합하도록 지원한다.

올해 초 출시된 바이브허브 플랫폼은 무선 스피커, 지능화된 오디오 어댑터, 네트워크 오디오 증폭기 등 폭넓은 범위의 커넥티드 오디오 제품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바이브허브 싱크락(SyncLock) 기술은 디지털 미디어 서버, 모바일 기기에 저돼어 있는 음원을 집 안에 설치된 여러 대의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에 동시에 전달하면서 각 오디오 기기 간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토마스 볼프 오디보 사업개발 부문 책임자는 “바이브허브는 시장에 나와 있는 솔루션 중 가장 유연한 최고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이라며 “네트워크 오디오의 복잡다단한 특성으로 인해 제조업자 설계 생산(ODM) 제품의 시장 출시가 불필요하게 지연될 수도 있고 CSR의 솔루션과 쉽게 활용 가능한 최신 기술을 개발해 온 오디보의 경험을 결합해 제조업자 설계 생산(ODM) 네트워크 오디오를 제품과 통합시킬 때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브허브의 확장 가능한 네트워킹 기능은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를 포함한 오늘날의 광범위한 무선 스트리밍 프로토콜에 대한 상호운용(Interoperability)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특정 기술 하나만을 기반으로 한 제한적인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또한 바이브허브 입력 방식으로 아날로그, 이더넷(Ethernet) 및 와이파이를 통한 UPnP 및 DLNA, CSR의 aptX 코딩 기술 기반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단순하게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음향출력기기로서 동작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입력 방식으로도 해당 오디오를 네트워크 오디오 방식으로 변환 및 전송하는 등의 유연한 기술들을 포함하고 있다.

AMAS는 이러한 바이브허브의 기능을 기반으로 할 뿐 아니라 인터넷과 DAB 라디오, 프리미엄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앱 지원 기능을 포함한다.

앤서니 머레이 CSR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CSR의 목표는 바이브허브를 통해 제조업자 설계 생산(ODM) 방식으로 훌륭한 오디오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소비자가 적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집안 여러 곳에서 동기화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CSR의 싱크락을 기반으로 하는 탁월한 유연성을 갖춘 열린 생태계를 창출함으로써 소비자 개인의 니즈(Needs)에 따른 홈 오디오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머레이 수석 부사장은 “오디보는 여기에 더 큰 유연성과 기능성을 더할 뿐 아니라 통합이 손쉬운 모듈로 제공하기 때문에 부가가치를 부여한다”며 “많은 제조업체가 동 솔루션을 적용하여 완벽한 기능 및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비자가 일생생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솔루션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