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여행지 공개 WiFi 악성코드 주의
상태바
휴가철, 여행지 공개 WiFi 악성코드 주의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7.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여름휴가 보안 체크리스트’ 발표

[CCTV뉴스=최형주 기자] 안랩이 휴가 시즌을 맞아 휴가 기간 개인이 지켜야 할 유형별 보안 수칙, ‘여름휴가 보안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보안의식이 느슨해질 수 있는 휴가철, 집에서 편하게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족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 모두 안전한 휴가를 위해 각각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자.ㅁ

먼저 집에서 편하게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 족은 게임, 영화, 드라마 몰아보기 등의 여가활동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 공격자가 이를 노리고 토렌트나 파일공유 사이트를 중심으로 악성코드를 유포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성인사이트를 조심해야 한다.

특히 휴가기간 동안 평소보다 더 많이 개인PC나 노트북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보안체크리스트로 보안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자는 여행 정보, 예약증 등을 사칭할 수 있다. SMS∙이메일∙소셜미디어 등으로 악성코드를 유포할 가능성이 커 출처가 확실하지 않은 URL이나 첨부파일 등은 실행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공격자가 와이파이를 개설해 접속하는 기기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여행지에서 공개 와이파이 연결 시 해당 와이파이에 연결된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는 금융거래와 같은 민감한 서비스 이용을 자제하고 미리 모바일 백신 등을 설치해 대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