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볼트2 인터페이스 탑재 4K 비디오 작업 최적 스토리지
상태바
썬더볼트2 인터페이스 탑재 4K 비디오 작업 최적 스토리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썬더2 쿼드

새로텍이 최신 인터페이스 기술인 썬더볼트2(최대 전송속도 20Gb/s)를 탑재한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Thunder2 Qua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D, 4K 비디오 파일의 디스플레이 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및 멀티미디어 전문가 등 방송, 영화, 광고 제작자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볼트1(10Gb/s) 대비 2배 빨라진 20Gb/s의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썬더2 쿼드는 2개의 썬더볼트2 포트가 탑재돼 병렬 방식으로 최대 5대까지의 썬더볼트 장치를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대용량의 저장공간이 필요한 경우 3.5형 HDD를, 빠른 속도가 필요한 경우 2.5형 SSD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동식 트레이를 제공해 드라이브의 설치와 교체가 매우 간단하다.

▲ 썬더2 쿼드는 2개의 썬더볼트2 포트가 탑재돼 병렬 방식으로 최대 5대까지의 썬더볼트 장치를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썬더2 쿼드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에 저소음과 저회전(1900rpm)을 실현한 92mm 크기의 팬을 장착해 효과적으로 열을 분산함으로써 드라이브가 장시간 작동하더라도 안정적인 냉각상태를 지속·유지시켜준다. 또한 그립감이 뛰어난 손잡이가 장착돼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깔끔한 블랙컬러에 포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자아낸다.

한편 썬더2 쿼드의 가격은 69만원(HDD 제외)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