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유포 차단솔루션 등 실시간 대응을 통해 몸캠피씽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시큐어앱
상태바
동영상 유포 차단솔루션 등 실시간 대응을 통해 몸캠피씽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시큐어앱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7.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해커들의 공격 기법은 IT 인프라 발전에 맞춰 고도로 발전하고 있다. 주민번호 유출 등 개인정보유출 사례들은 심심치 않게 미디어를 통해 접할 수 있을 정도다. 피싱(Phishing)이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 중 하나인데, 피싱은 개인 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 사용자의 금융 정보나 개인식별 정보 등을 낚아 올린다는 의미에서 사용되고 있다.

보이스 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스피어피싱 등이 대표적인 피싱의 종류로, 그중 몸캠피씽이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지난해 경찰청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1~9월까지 약 1000건이 발생했으며 피해 누적금액도 2015년 하반기 1억 1200만원에서 2017년 18억 8900만원으로 급증했다. 특히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들이 많은 몸캠피싱의 특성상 실제 피해 사례는 통계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에서 24시간 무료 긴급상담 서비스를 펼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대응서비스 등의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 관계자는 “남성들이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하여 전달 받은 파일을 설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